로크웰오토메이션, ‘팩토리토크 배치 뷰’로 모바일 통한 생산 역량 확대
상태바
로크웰오토메이션, ‘팩토리토크 배치 뷰’로 모바일 통한 생산 역량 확대
  • 최태우 기자
  • 승인 2016.10.11 1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크웰오토메이션이 새롭게 선보이는 로크웰소프트웨어 ‘팩토리토크 배치 뷰(FactoryTalk Batch View)’ 소프트웨어를 선보였다. 이 소프트웨어는 iOS, 안드로이드 등의 스마트폰은 물론 태블릿과 PC등 각 환경에 따라 자유자재로 적응 가능한 직관적이면서도 시스템 규모에 따라 확장 가능한 브라우저 기반의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공장 현장 작업자에서 생산 관리자까지 사용자들은 일관성 있는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해 실시간으로 생산 운영 정보에 액세스하고 해당 프로세스와 상호 작용을 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현대적인 배치(batch) 환경을 조성하고자 하는 식음료, 제약 및 폴리머 산업 등의 글로벌 제조업체들은 실시간 배치레포트 모니터링을 통해 효율적인 생산 관리를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생산 및 관리 인력간, 부서간의 긴밀한 협업을 도모하고 사용하고 있는 시스템간의 상호 운용성을 보다 쉽게 향상할 수 있게 됐다.

댄 업다이크 로크웰오토메이션 생산 관리자는 “오늘날의 제조 환경의 대부분은 생산 시설을 운영하는 리소스를 최적화하려 한다. 새롭게 출시된 소프트웨어는 직원들이 데스크톱이나 고정된 워크스테이션에 매어 있을 필요 없이 생산 관련 네트워크상이라면 어디서나 프로세스를 시각화하고 생산 현장의 변화에 즉각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해준다”고 설명했다.

팩토리토크 배치 뷰 솔루션의 핵심 기능을 살펴보면 먼저 간단한 아키텍처는 기존 팩토리토크 배치 소프트웨어와의 호환을 통해 기존 또는 새로운 플랫폼 및 환경에 손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해주는 현대적인 웹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생산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며 ISA-88 기반의 새로운 배치, 유닛 등을 추가할 수 있도록 해주는 단일 서버 아키텍처 기반이다.

또 정보 활성화 및 보안은 공장 네트워크의 노드로 공통적인 시스템 보안 정책을 사용해 모든 워크스테이션들과 유사한 액세스 제어를 제공하며 다양한 모바일 기기에 적용 가능은 다수의 모바일 기기와 워크스테이션의 HMI 화면과 간단하게 통합시킬 수 있는 인터페이스 기능이다.

이 소프트웨어는 워크스테이션 인프라가 제한돼 있고 공장 전반에서 다수의 액세스 지점을 필요로 하는 대규모 산업 시설에 적합하다. 언어 전환 옵션 등 사용자에 맞게 개별화가 가능한 사용자 프로파일을 통해 조직의 다양한 계층에 위치하는 직원들은 모바일 접속 상태를 유지하면서 관련 프로세스 운영에 관여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