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족발창업 리족(리틀족발이), 업종변경에 특화된 경쟁력 선보여,
상태바
프랜차이즈 족발창업 리족(리틀족발이), 업종변경에 특화된 경쟁력 선보여,
  • 임기성 기자
  • 승인 2016.10.07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경제 저성장으로 인한 불황으로 창업시장에는 적자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매장을 폐업하는 수요가 점차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다. 또한 신규창업 보다는 창업 이후 1년 이내에 업종 전환을 고려하는 창업주도 늘고 있지만 초기에 많은 자본을 투자하였기 때문에 비용에 대한 부담으로 인해 안정적인 유명 프랜차이즈로 업종 변경을 하기 어려운 실정이다.

이에 창업 전문가들 사이에서는 “이미 포화 상태인 외식업 중 안정적인 프랜차이즈를 선택하기란 쉽지 않다.”라며 “업종 변경 시 화제성보다는 고정적인 수익과 장기적으로 보았을 때 투자비용에 비해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지를 고려해서 계획을 세워야 한다.”고 입을 모아 조언했다.

한편 프랜차이즈 외식 업계에서도 소자본 창업으로 업종변경을 통해 연일 성공매장을 배출하고 있는 족발창업 ‘리족(리틀족발이)’이 창업 전문가들 사이에서도 주목 받고 있다.

또한,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전 연령대의 다양한 고객층을 확보할 수 있는 다양한 메뉴와 점심과 저녁 그리고 야식까지 다양한 판매 루트를 통해 꾸준한 매출을 창출 할 수 있다는 큰 강점을 지니고 있다. 또한 입점 지역의 소비 형태에 맞춰 매장을 소규모로 운영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포장과 배달까지 가능하여 매장 운영에 대한 범위를 넓혔다.

족발 프랜차이즈 ‘리족(리틀족발이)’이 업종전환에 있어 귀추가 주목되고 있는 이유는 진정한 소자본 창업을 실현했기 때문이다. 본사 자체적으로 건설업 자격증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기존 인테리어에 대한 부담을 상당히 겪은 창업주가 기존 인테리어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경쟁력을 갖추고 있으며, 체계적인 재고조사를 통해 기존 식기와 집기는 사용할 수 있는 모든 것을 사용할 수 있도록 전문가들의 끊임없는 지원이 이루어지고 있다.

이에 업체 관계자는 “소자본으로 신규 창업 및 업종 변경이 가능하고 창업이 처음이신 분들도 족발창업에 있어 더욱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리족만의 족가마를 지원하는 등 특별한 요리 솜씨가 없는 초보도 창업이 쉽게 가능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라며 “리족은 대형 매장이 아닌 소규모 매장에서도 꾸준한 매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보다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차원이 다른 지원을 계속해서 도모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리족(리틀족발이)은 현재 매주 수요일 오후 2시 서울 강동구 길동에 위치한 아이비스글로벌 본사에서 창업설명회를 통해 자세한 업종전환 창업을 설명하고 있으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본사 지원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