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웨어, 스플렁크 엔터프라이즈용 APM 출시
상태바
컴퓨웨어, 스플렁크 엔터프라이즈용 APM 출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10.29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컴퓨웨어가 스플렁크와 협력해 양사 제품 통합 솔루션인 '스플렁크 엔터프라이즈용 컴퓨웨어 APM'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스플렁크 엔터프라이즈용 컴퓨웨어 APM은 애플리케이션 성능과 관련된 정보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전송함으로써 애플리케이션 성능에 관한 비즈니스 트랜잭션 정보를 심층적으로 보여준다.

특히 운영환경에 부하를 거의 일으키지 않고 트랜잭션을 100% 추적해 애플리케이션 성능과 전체 사용자간의 상호작용에 대한 가시성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성능 모니터링과 근본적인 성능 저하 원인 분석뿐만 아니라 사용자의 애플리케이션 사용 패턴 등을 모두 분석할 수 있으며 실시간으로 머신 데이터와 스플렁크 엔터프라이즈를 통해 목록으로 색인된 정형 데이터 자원 등과의 상관 관계를 파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빌 게일로드 스플렁크 비즈니스 개발담당 총괄 부사장은 "컴퓨웨어와의 협력을 통해 양사의 고객들에게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및 애플리케이션 사용에 대한 깊은 통찰력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특히 스플렁크 엔터프라이즈를 통해 목록으로 색인된 모든 비즈니스 트랜잭션 애플리케이션 성능에 대한 통찰력을 갖춤으로써 고객들은 애플리케이션의 작동 패턴과 전체 IT 환경 내 머신 데이터의 상관관계를 이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최종 사용자 및 비즈니스 데이터, IT 데이터 간의 상관관계를 알기 쉽게 대시보드 형식으로 시각화해 확인할 수 있다"고 말했다.

최초 사용자들은 스플렁크 엔터프라이즈용 컴퓨웨어 APM을 쉽게 기존 시스템에 적용해 ▲콘텐츠 스크랩 시 시스템 성능에 악영향을 미치는 작동들을 식별함으로써 주요 웹 애플리케이션 보호 ▲권한 계정 도용 및 의심 경로를 통한 데이터 접근 시 특정 사용자 행동 패턴 인식 및 예측 ▲스플렁크를 통해 애플리케이션 문제 자동 탐지 기능을 갖춘 컴퓨웨어 APM의 스마트 베이스라인을 빠르게 분석함으로써 애플리케이션 속도 저하 및 사용자 경험을 저하시키는 근본 원인 탐지 등의 이점을 얻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