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셀프코치로 스마트폰 중독 벗어나세요
상태바
스마트 셀프코치로 스마트폰 중독 벗어나세요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10.29 0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도 모르게 빠져드는 스마트폰 중독, 이제 '스마트 셀프코치' 앱으로 해결하세요"

SK텔레콤이 심각한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스마트폰 중독의 예방 및 치료를 돕는 스마트 셀프코치 서비스를 출시했다.

스마트 셀프코치는 스마트폰 사용 시간을 알려줌과 동시에 애플리케이션(이하 앱)별 사용횟수와 사용시간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그래프로 보여줘 이용자 스스로 스마트폰의 과다한 사용을 자제할 수 있도록 한 앱이다.

행복동행 프로그램 일환으로 SK텔레콤 고객뿐만 아니라 타 통신사 고객들에게도 무료로 제공된다.(안드로이드OS 2.3 이상 사용 가능)

스마트 셀프코치는 사용자의 생활 패턴에 따라 ▲잠금 후 직접 해제 방식 ▲정해진 시간 동안 스마트폰 차단 방식 ▲사전 설정한 요일·시간대에 따른 자동 잠금 방식 등 3가지 방법으로 스마트폰 잠금 설정을 할 수 있다. 잠금 시간중 스마트폰 사용을 시도하면 귀여운 고양이 캐릭터가 화면에 나타나 "정말 못참겠어?", "이렇게 약한 사람 아니잖아" 등 3차례에 걸쳐 이용자를 설득하며 스마트폰 사용 자제를 돕는다.

잠금 설정과 별도로 스마트폰 사용 누적시간을 계산해 최소 10분부터 최대 3시간 단위로 사용 시간마다 알림을 받을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으며 이용자가 꼭 써야 하는 앱이 있을 경우 잠금 중에도 사용할 수 있도록 예외 앱 지정을 할 수 있어 서비스 활용성을 높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