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나이더, 카본 클린 200 리스트 글로벌 4위 선정
상태바
슈나이더, 카본 클린 200 리스트 글로벌 4위 선정
  • 최태우 기자
  • 승인 2016.10.04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슈나이더일렉트릭이 캐나다의 경제 전문지 코퍼레이트 나이츠(Corporate Knights)가 발표하는 ‘클린 200(Clean 200)’ 리스트 4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올해 8월 코퍼레이트 나이츠는 처음으로 클린 200 리스트를 발표했다. 해당 리스트는 친환경적 자본주의를 표방하는 코퍼레이트 나이츠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촉구하는 비영리 단체 ‘애즈 유 소우(As You Sow)’가 함께 평가했다.

이번 리스트는 청정 에너지에 투자하는 투자자 및 탈탄소와 에너지 전환(Energy Transition)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는 기업을 조명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세계 기업 중 2016년 2분기 말 기준 10억달러 이상의 시가 총액을 기록하고 전체 이익 중 10% 이상을 청정에너지 매출로 달성한 업체를 바탕으로 전세계 200개 글로벌 기업 가운데 청정 에너지 매출에 따라 순위가 결정됐다.

엠마누엘 라갸리그 슈나이더일렉트릭 최고전략책임자(CSO)는 “이번 순위는 환경적 영향을 줄이기 위한 슈나이더일렉트릭의 지속적인 노력 그 이상을 나타낸다. 즉 전략에서부터 R&D를 포함해 고객에게 전하는 우리의 가치를 보여준다”며 “16만명의 직원과 함께 환경적 성과와 혁신을 기념하고자 마련한 ‘국제 환경의 날(Global Environment Day)’의 슬로건은 ‘녹색 성장을 위한 열정(A Passion for Green Growth)’이였고 이는 환경을 중요시하는 슈나이더일렉트릭의 가치를 잘 보여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