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S-SAP 전략 제휴, 실시간 엔터프라이즈 비즈니스 공략 강화
상태바
SAS-SAP 전략 제휴, 실시간 엔터프라이즈 비즈니스 공략 강화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10.25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AS(쌔스)가 SAP와 산업 전반에 걸쳐 향상된 인메모리(in-memory) 데이터 분석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SAS와 SAP는 SAP HANA 플랫폼과 SAS 애플리케이션을 십분 활용 할 수 있는 공동 기술개발과 이와 관련된 제품 로드맵 개발에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SAS 애플리케이션과 SAP HANA 인메모리 플랫폼을 통합하고 이미 업계로부터 인정받은 SAS의 고급 분석 알고리즘이 SAP HANA 플랫폼에서 운영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기업의 의사 결정자들은 기존의 SAS와 SAP HANA 환경에서도 실시간 데이터 분석의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게 됐다.

SAS와 SAP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공통 플랫폼의 역량을 극대화해 활용하면서 동시의 데이터 이동, 복제, 동기화 등의 불필요한 절차를 근절할 수 있게 됐으며 대량의 컴퓨팅 연산 중심 작업을 모두 인메모리상에서 병렬로 처리 할 수 있게 함으로써 이전에는 제공되지 않았던 새로운 빅데이터 솔루션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인메모리 기능은 모델 개발, 반복, 배치를 가속화함으로써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들의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설계됐다.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과 고급 분석용 단일 플랫폼은 또한 IT 분야를 획기적으로 변화시켜 비용은 절감하면서도 실시간 퍼포먼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한다. 인메모리 기술은 또한 기업들로 하여금 거대한 양의 데이터 소스를 관리하면서 동시에 실시간 분석을 지원할 수 있도록 한다.

짐 굿나잇 SAS 회장은 "SAS와 SAP는 기업들이 항상 당면하고 있는 거대한 양의 정보를 관리하고 이를 비즈니스에 도움이 되는 데이터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며 "양사의 공통 고객들이 또 다른 솔루션에 기대지 않고 자사의 데이터베이스로 고급 데이터 분석을 실행하고 이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전문 기술과 제품을 보유하고 있다"고 말했다.

빌 맥더멋 SAP 공동 CEO도 "SAP HANA 플랫폼의 파워와 SAS의 고급 분석 애플리케이션의 결합은 양사의 공통 고객들에게 제공하려고 하는 계획 중 첫 번째 발걸음"이라며 "향후 양사가 공동으로 개발 및 공급할 예정인 강력한 기능들을 통해 이 부분의 발전 가능성은 무한할 것"이라고 전했다.

SAS와 SAP는 SAP HANA에서 SAS 애플리케이션이 실행된다는 것을 입증하기 위해 고객이 참여하는 공동 파일럿 프로그램(co-sell pilot program)을 시행할 계획이다. 이 프로그램의 목표는 2014년 한해 동안 양사의 공동기술 개발 부문에 대한 우선순위를 정하고 연관된 기술을 개발하는 것으로 특히 금융 서비스, 통신, 유통, 생활용품 및 제조 등의 산업분야가 포함될 예정이다.

향후 양사가 개발할 애플리케이션은 인메모리 플랫폼에서 운영되는 고급 분석 애플리케이션이 필요로 하는 비즈니스 분야에 중점을 둘 예정이며 이들 애플리케이션은 높은 수준의 가치 결과를 도출 하도록 설계된다. 이러한 비즈니스 분야는 고객 인텔리전스, 리스크 관리, 자산 관리 및 자금 세탁 방지 등이 될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