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데이타, 기업 DW에 JSON 데이터 추가하도록 지원
상태바
테라데이타, 기업 DW에 JSON 데이터 추가하도록 지원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10.25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테라데이타가 기업들이 데이터웨어하우스(DW)에 JSON(Java Script Object Notation) 데이터를 추가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진화하는 사물인터넷(Internet of Things) 시대에 민첩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발표했다.

사물인터넷이란 센서가 부착된 우리 주변의 각종 사물이 네트워크로 연결돼 정보를 수집, 활용하는 것으로 IT업계에서 급부상하고 있는 개념이다.

기존 OLTP(Current Online Transaction Processing) 기술은 JSON 데이터의 트랜잭션 프로세싱을 실행시키지만 테라데이타의 병렬 프로세싱 분석 엔진이 제공하는 방대한 데이터에 대한 확장적 분석을 실행할 수는 없다.

데이터웨어하우스에 JSON 데이터를 추가한다는 것은 사물 인터넷을 통해 비즈니스 가치를 얻는 분석적 허브로서 '테라데이타 데이터웨어하우스(Teradata Data Warehouse)'를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을 뜻한다.

고객들은 운영 및 히스토리 비즈니스 데이터와 연결된 다양한 머신 데이터를 통합, 분석해 사물 인터넷을 수익화 할 수 있으며 JSONPath와 JSON 데이터에 적용된 테라데이타의 확장적 엔진을 통해 많은 이점을 얻을 수 있다.

JSON은 사물 인터넷과 수백만개의 기기 연결 및 통신을 지원하는 주요한 데이터 교환 언어다. 테라데이타는 고객들이 보유한 방대한 데이터에 테라데이타 데이터베이스의 강력한 장점과 성능을 적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테라데이타 데이터베이스는 민첩성과 유연성이 뛰어나며 JSON 데이터를 또 하나의 데이터 요소처럼 캡처, 인덱싱, 분석, 관리할 수 있다. 별도의 플랫폼이나 애플리케이션이 필요 없다. 데이터웨어하우스에 JSON 데이터를 추가함으로써 모든 복잡성이 제거되며 비즈니스 사용자들은 각자 선호하는 모든 툴과 기술을 데이터에 적용할 수 있다. 테라데이타는 JSON 데이터와 스키마를 함께 저장해 기존 데이터베이스 설계(schema) 변경을 최소화할 수 있다.

한편 JSON 데이터 기능은 2014년 2분기에 테라데이타 데이터베이스의 다음 버전과 함께 이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