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데이타, '익스트림 데이터 플랫폼 1700‘ 출시
상태바
테라데이타, '익스트림 데이터 플랫폼 1700‘ 출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10.22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용량 관계형 데이터 저장·신속한 프로세싱 속도 지원

한국테라데이타가 신속한 프로세싱 속도 및 방대한 저장 용량을 제공하는 '테라데이타 익스트림 데이터 플랫폼 1700(Teradata Extreme Data Platform 1700)'을 출시했다.

이 플랫폼은 빅데이터를 위한 최고의 SQL 엔진을 제공하며 TB(테라바이트)급 압축 데이터에 2000달러의 경제적인 가격으로 제공된다.

전체 산업에서 생성, 저장되는 데이터양은 100TB(테라바이트)에서 100PB(페타바이트)에 이르기까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대용량 관계형 데이터는 일반적으로 오프로드(offload)되거나 심지어 폐기되기도 한다. 하지만 분석 실행을 위해 기업들은 샘플 데이터가 아닌 전체 상세한 히스토리 데이터에 쉽고 빠르게 액세스하기를 원한다. 이 같은 요구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해 최근 미성숙한 SQL 엔진 세트들이 많이 소개되고 있으나 성능, 보안, 완벽한 기능적 특성 등이 결여된 경우가 많다. 이와는 달리 익스트림 데이터 플랫폼은 분석 기능의 저하 없이 고객들이 저비용 스토리지를 통해 모든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테라데이타는 조직들이 적은 공간에 더 많은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익스트림 데이터 플랫폼은 고객의 실제 현장에 맞게 구축함으로써 실제적인 상용 시스템보다 데이터 공간 효율성이 15배나 뛰어나다. 이 플랫폼은 압축데이터의 500PB 이상까지 확장이 가능하다.

한편 익스트림 데이터 플랫폼은 고성능을 위해 설계된 기존 분석 및 BI(비즈니스 인텔리전스) 애플리케이션과도 원활히 호환되며 비즈니스 사용자들의 빅데이터 분석 쿼리를 용이하게 처리한다. 익스트림 데이터 플랫폼은 더불어 테라데이타 데이터베이스와 함께 기업들이 사용하기에 매우 적합하다. 이 플랫폼은 인텔리전트 메모리(Intelligent Memory), 통합 워크로드 관리 및 최고의 보안성을 제공하며 ACID(Atomicity, Consistency, Isolation, Durability - 원자성, 일관성, 고립성, 지속성) 및 표준 미국 규격협회(American National Standards Institute, ANSI) SQL을 준수한다.

익스트림 데이터 플랫폼 1700은 현재 제공되고 있으며 JSON(Java Script Object Notation) 데이터 통합 및 분석은 2014년 초에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