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과 도시미관 개선을 한번에 ‘CCTV 통합형 보안등’
상태바
보안과 도시미관 개선을 한번에 ‘CCTV 통합형 보안등’
  • CCTV뉴스
  • 승인 2009.11.0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안등과 CCTV카메라가 하나로 통합된 CCTV 일체형 보안등 시스템은 일반 보안등과 CCTV를 별도로 설치함으로써 예산 낭비와 서로 간섭이 심했던 부분을 일체형화 하였다. CCTV 일체형 보안등은 인천시의 한 공무원이 아이디어를 내고 세광에너텍이 이에 맞는 제품을 실용화 하였으며, 인천시 전역에 걸쳐 이 시스템이 설치되어 있다.

CCTV카메라, 장소 제한 없이 어느 곳에든 설치 OK!


인천시 계양구 계산동에 설치되어 있는 CCTV 일체형 보안등 시스템

가로등을 주황색 나트륨등이 아닌 자연색등으로 바꾸면 사람 식별이 쉽고 범죄율도 줄여준다. CCTV 카메라에 조명이 수반되어 있는 세광에너텍의 CCTV 일체형 보안등은 연색성이 뛰어난 무전극으로 자연광에 근접하며 야간식별력이 월등하다. 또한 여러 작업공정을 단순화하여 작업시간을 단축 할 수 있어 비용을 절감하고 있다. 이는 대폭적인 에너지 절감으로 이어지며 기존방전등 대비 35% 이상 절전 할 수 있는 효과를 나타내고 있다.

시설물을 하나로 통합하여 비용은 절감하고 공사기간도 단축할 뿐 아니라 도시미관 개선은 물론 감전사고 예방까지 기대 할 수 있다. 기존에 가로등, 전주, CCTV 폴이 따로 구성되는 부분을 하나로 통합 운영함으로써 도시미관을 개선하였다.



전주, 가로등, 벽면, 공원 등과 같이 어떠한 시설물에도 제한 받지 않고 설치할 수 있다. 곡선의 미를 살린 디자인은 기존 가로등과 융화되어 디자인 거리, 깔끔함이 살아있는 도로 풍경을 만들어 낼 수 있다. 인천시 전역과 최근 신도시로 떠오른 인천 송도경제자유구역에 세광에너텍의 CCTV 일체형 보안등이 설치되었다.

카메라가 평소 골목길을 촬영 녹화하고 있다가, 응급상황 시 비상 무선벨을 누르면 카메라가 자동으로 회전 촬영하고 상황실에서는 실시간 화면과 소리를 들을 수 있으며, 순찰차가 즉시 출동하게 되고 범죄현장에 직접 경고방송을 할 수도 있다


비상벨 통보, 녹화기능으로 현장과 상황실 실시간 통제

CCTV 일체형 보안등의 카메라는 광학 22배 줌 기능으로 최상의 선명도를 유지하며 340°도 회전한다. 이와 함께 구성되어 있는 비상스위치는 카메라가 평소 골목길을 촬영하고 있다가 응급상황 발생시 비상 무선벨을 누르면 카메라가 자동으로 회전 촬영한다. 상황실에서는 실시간 화면과 소리를 들을 수 있게 되며 순찰차가 즉시 출동하고, 범죄현장에 직접 경고방송을 할 수 있다.

스피커는 상황실에서 전달하는 방송을 로컬지역의 앰프를 통해 증폭된 신호로 확성 할 수 있다. 또한 사람 또는 사물을 자동으로 추적하여 고해상의 영상 전송이 가능하며 프리셋으로 미리 설정한 지점으로 이동하여 영상전송 및 자동설정이 가능하다.

CCTV 일체형 보안등의 함체는 외부로부터의 충격, 보호 기능과 Fan이 내장되어 온도조절 기능을 수행한다. RF 통신에 의한 램프 점소등이 가능하며 이더넷망에 의한 데이터 전송을 할 수 있다.

총 설치비용 1/3 절감, 예산대비 증대 효과



단위 지역별 공공시설 또는 우범지역, 범죄 다발지역에 CCTV 일체형 보안등 시스템을 설치함으로 각종 범죄 예방 및 범죄 발생 심리를 사전에 방지하여 지역주민과 행인들을 안전하게 보호함으로 신뢰성을 확보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행정업무에 활용하고 있다. 보안 및 불법 쓰레기 무단투기 단속 뿐 아니라, 골목길 보안등의 점·소등 상태를 확인하고 그린파킹 사업 및 주차 단속, 등산로에서의 산불감시, 체납차량 확인 등 다양하게 이용되고 있다.

CCTV 일체형 보안등 시스템을 구축한 인천시 이하 타지자체에서는 다른 지자체 보다 적은 비용으로 비슷한 대수의 방범 CCTV 또는 그 이상의 대수를 운영함으로써 강력한 방범 CCTV 솔루션을 운영중이다. 전체 총 설치비용을 기존 대비 1/3 정도로 절약함으로써 방범 CCTV 개소수를 예산 대비 증대 할 수 있는 효과를 가질 수 있다.



<김현경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