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케이드, 新 SAN 관리 솔루션 발표…단순화·운영비 절감 실현
상태바
브로케이드, 新 SAN 관리 솔루션 발표…단순화·운영비 절감 실현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10.22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로케이드가 자사 패브릭 비전(Fabric Vision) 기술의 새로운 기능을 탑재한 SAN 관리 솔루션을 발표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모니터링 및 경보 정책 모음(Monitoring and Alerting Policy Suite, MAPS)과 플로우 비전(Flow Vision)은 SAN 관리를 크게 단순화하고 운영비를 절감하는 획기적인 기능을 제공하는 동시에 파이버 채널(Fibre Channel) SAN의 가용성과 성능을 한 단계 더 향상시켰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브로케이드 파이버 채널 SAN 제품군을 통해서만 제공되는 패브릭 비전 기술은 하드웨어 겸 소프트웨어 솔루션으로 IT 조직이 새로운 SAN 구축을 가속화하고 자원을 최적화하며 운영비를 현저히 절감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패브릭 비전 기술이 제공하는 새로운 툴과 자동화 기능을 통해 관리자들은 매일의 SAN 관리 업무를 간소화하고 생산성을 증대시킬 뿐 아니라 SAN 인프라를 사전 관리할 수 있다.

잭 론도니 브로케이드 데이터센터 스토리지 및 솔루션 담당 부사장은 "파이버 채널은 최고 수준의 안정성, 확장성, 네트워크 성능을 제공함으로써 고도로 가상화된 환경, 클라우드 아키텍처, 새로운 플래시 기반 스토리지에 대해 점점 증가하고 있는 수요를 지원하고 있어 지속적으로 데이터센터 핵심 기술로 채택되고 있다"며 "새롭게 발표된 패브릭 비전 기술의 혁신적인 기능들은 파이버 채널의 핵심 가치를 계속해서 발전시키는 것으로 데이터센터 SAN 부문에서 브로케이드의 변함없는 리더십을 입증하는 것"이라고 전했다.

MAPS는 정책 기반의 모니터링 및 경보 솔루션으로 SAN 인프라의 상태와 성능을 사전 감시함으로써 애플리케이션 업타임(uptime)과 가용성을 보장한다. MAPS는 브로케이드의 SAN 전문가들이 면밀히 검토한 수백 개의 쓰레스홀드(threshold) 기반 규칙과 규정을 포함하는 빌트인(built-in) 정책을 활용해 사전 모니터링 및 경보 솔루션을 정의 및 구축 할 경우 발생할 수 있는 복잡성과 추측으로 인한 부정확성, 수작업의 번거로움을 없애 준다.

사용하는 기업 입장에서 하나의 전체 패브릭이나 다수의 패브릭에 걸쳐 통일된 MAPS 정책을 설정할 수 있으므로 더 큰 폭의 운영비 절감도 가능하다. 또한, MAPS는 하나의 대화상자(dialog box)를 사용해 패브릭 전역에 존재하는 특정 포트들에 대한 규칙을 한 번에 맞춤 설정할 수 있다.

통합 대시보드(dashboard)에서는 정책에서 벗어난 상황에 대한 상세 정보 등 각 스위치 상태가 제공되므로 관리자들이 잠재적 문제 발생 위치를 신속하게 발견할 수 있으며 스위치나 패브릭에서 발생하고 있는 동향과 기타 동작들도 손쉽게 파악할 수 있다.

플로우 비전은 관리자들이 특정 애플리케이션과 데이터 플로우를 무중단(non-disruptively) 방식으로 식별, 감시, 분석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종합적인 빌트인 툴로, 성능 최대화와 자원 최적화를 실현하고 정체를 방지할 수 있다.

특히 패브릭 전반에 걸쳐 플로우에 대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가시성과 인사이트를 제공하는 플로우 비전은 애플리케이션의 단절을 초래하기 쉽고 광신호의 성능을 저하시키는 여타 업체의 값비싼 툴에 비해 월등한 성능을 제공한다고 브로케이드는 강조했다.

플로우 비전은 패브릭 상의 플로우에 광범위한 가시성을 제공할 뿐 아니라 플로우를 자동으로 탐지하고 플로우 성능을 무중단 방식으로 모니터링하며 특정 플로우 관련 통계치를 얻을 수 있어 애플리케이션 성능 극대화와 자원 최적화를 실현할 수 있다. 또한 MAPS, 브로케이드 네트워크 어드바이저(Network Advisor)와 함께 사용될 경우 애플리케이션 사전 관리가 가능하다.

MAPS, 플로우 비전, 브로케이드 네트워크 어드바이저를 모두 함께 사용하면 패브릭 전체에 걸쳐 쓰레스홀드 기반 모니터링과 경보 솔루션이 제공되기 때문에 사전 관리가 가능해진다. 그 결과 가용성이 향상될 뿐 아니라 SAN 관리가 현저하게 단순화되며 운용비가 절감된다.

MAPS와 플로우 비전 등을 포함하는 브로케이드 패브릭 비전 기술은 현재 HP 등의 일부 브로케이드 OEM 및 채널 파트너를 통한 옵션 라이선스로 이용 가능하다. 그 외 브로케이드 파트너를 통해서는 올해 말부터 이용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