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릿, LTE 모듈 ‘LE910’ 출시
상태바
텔릿, LTE 모듈 ‘LE910’ 출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10.22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텔릿와이어리스솔루션즈(이하 텔릿)가 북미지역 및 유럽 지역을 시작으로 'LE910' LTE 모듈 시리즈의 변형 제품 공급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텔릿은 LE910 신제품을 비롯해 2G 및 3G를 지원하는 기존 xE910 제품군 등 3GPP 릴리즈 9 컴플라이언트 제품을 통해 4G로의 마이그레이션을 확대할 계획이다.

새롭게 출시되는 LTE 모듈은 다운로드시 100Mpbs, 업로드시 50Mbps의 데이터 전송 속도를 제공해 차량 탑재형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위한 텔레매틱스를 비롯해 영상 감시 보안 장비, 야외 설치형 디스플레이 및 사인보드, 기업용 단말기 및 모바일 핫스팟과 같은 소비자용 기기 등에 적합한 제품이다.

멀티밴드 모델로 다양한 주파수 대역을 지원해 여러 지역의 통신 규격을 손쉽게 적용시킬 수 있다. 북미 지역의 경우 AT&T와 버라이즌의 주파수 대역에 맞춤화 된 변형 제품을 통해 각 통신사별 요구에 대응이 가능하다. 유럽 시장의 변형 제품의 경우 해당 지역에서 가장 보편적인 대표 3개 주파수대역인 LTE, 2 HSPA+ 및 쿼드 밴드 GSM/GPRS를 지원한다.

GPS·글로나스(Glonass) 수신기가 탑재된 LE910 시리즈는 음성 지원을 위한 VoLTE와 같은 기능을 제공하며 LTE가 포함된 무선 통신 환경에서 안정적인 연결 및 빠른 통신 속도를 위해 필수적인 MIMO(multiple-input, multiple-output 기술을 지원한다.

또한 로밍 및 IMS(IP Multimedia Subsystem)에서 LTE를 지원하지 않아 LTE 네트워크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 3G 및 2G로의 자동 폴백(fallback) 기능을 통해 음성 및 SMS 서비스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CSFB(circuit switched fallback)를 지원한다.

이와 함께 USB, SPI, I2C 및 사용자 정의 가능 GPIO 등의 확장형 인터페이스 셋과 더불어 각종 소비자용 기기 및 컴퓨팅 기기와의 손쉬운 통합을 위해 주요 운영체제에 대한 RIL 및 USB 드라이버를 제공한다. xE910 제품군의 기타 고속 데이터 모듈과 마찬가지로 LE910은 범용적인 데이터 카드 폼팩터가 요구되는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미니(Mini) PCIe 캐리어 보드에 장착이 가능하다.

텔릿의 대표 모델 xE910 제품군 중 최초로 4G 무선 통신 기술을 제공하는 LE910은 기타 xE910 제품들과 마찬가지로 28.2×28.2×2.2mm 폼팩터로 제공된다. 텔릿의 xE910 통합 폼팩터 제품군은 2G, 3G, 4G와 3GPP 및 3GPP2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모두 동일한 폼팩터로 제공된다. M2M 솔루션 개발자들은 이를 통해 '한번의 설계로 어디에서나 이용 가능한' 전자 및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를 제작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