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케시, ‘2013 전자정부 글로벌 포럼’ 참가
상태바
웹케시, ‘2013 전자정부 글로벌 포럼’ 참가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10.21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자금융솔루션 전문기업 웹케시가 오는 22일부터 23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2013 전자정부 글로벌 포럼(Global e-Government Forum 2013)'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2013 전자정부 글로벌 포럼은 안전행정부와 UN이 공동 주최하고 한국정보화진흥원이 주관하는 행사로 '스마트 정부와 스마트 사회: 개방, 공유, 소통, 그리고 협력'이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이번 포럼은 정부 트랙과 국제기구 트랙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제1전시관 3층 그랜드볼룸(B)에서는 '전자정부관', '기업관', 'U-서비스관'으로 구분, 8개 정부기관과 10여개 기업의 전자정부 관련 서비스 및 시스템을 소개할 예정이다.

웹케시는 기업관에 전시관을 마련하고 공공기관이나 지방자치단체의 효율적인 자금관리를 위한 자사의 '통합자금관리시스템(iCAMP)'과 '투명보조금관리시스템(C-TUBE)'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먼저 통합자금관리시스템은 통합 자금 관리와 자금흐름 예측을 통해 관리자의 의사결정 및 효율적 자금운영의 지원이 필요한 지자체에 특화된 솔루션이다. 이를 통해 지자체는 ▲통합계좌관리 ▲세입 관리 ▲세출 관리 ▲자금 운용 ▲통합보고서 기능 등을 활용, 회계·부서별 분산 운영되는 자금을 통합관리 운영하며 이자수익 증대와 세입·세출자료 집중관리를 통해 자금흐름을 예측할 수 있게 된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또 투명보조금관리시스템은 정부나 공공기관에서 국고보조금을 투명하게 집행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실시간 자금 집행 및 모니터링 시스템이다. ▲실시간 온라인 지급 ▲금융권 및 국세청과 연계한 전자증빙 ▲온라인 자동정산 ▲문제사업 보조금 즉시 환수 ▲사업이력 관리 서비스를 통해 관리자는 실시간 모니터링, 국고보조금 오·유용을 방지해 선진화된 국고보조금관리체계를 실현하고 사용자는 행정업무 편의성 및 자율성을 보장받을 수 있다.

윤완수 웹케시 대표는 "이번 2013전자정부 글로벌 포럼에서 웹케시만의 차별화된 금융 관리 시스템 기술을 소개하는 한편 정부와 지자체가 예산을 보다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재정관리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보완 및 개발해 나가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