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스미싱 탐지 전용 앱 ‘안전한 문자’ 인기몰이
상태바
안랩, 스미싱 탐지 전용 앱 ‘안전한 문자’ 인기몰이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10.21 0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랩이 지난 8일 출시한 스미싱(Smishing, 문자메시지를 이용한 사기수법) 탐지 무료 앱 '안전한 문자'가 스마트폰 사용자 사이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고 밝혔다.

안랩에 따르면 현재 구글 플레이에서 무료로 제공되는 안전한 문자(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ahnlab.safemessage)는 출시 열흘 만에 약 5만건의 다운로드, 평점 4.8점(5점 만점)의 높은 점수를 기록하며 인기 무료 앱에 등극했다.

안전한 문자는 실시간 URL 실행 감지 기능'을 제공한다. 이 기능은 문자메시지뿐만 아니라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메모장 등 스마트폰 내 다양한 앱에서 URL을 실행해 웹사이트에 접속할 경우에도 악성 앱 다운로드 여부를 탐지해 낸 수 있다.

더불어 알 수 없는 소스(출처) 허용 설정 여부 확인, 악성 URL이 포함된 문자메시지 탐지 등 3가지 다차원 보안 기능을 갖춰 보다 효과적으로 스미싱을 탐지한다.

이 밖에도 사용자로부터 "설정부터 실행까지 어려움이 없어 연세가 많으신 부모님께서도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디자인이 깔끔해서 보기에 좋다" 등의 호평을 받으며 가장 효과적인 스미싱 방지 앱으로 떠오르고 있다.

김홍선 안랩 대표는 "안랩은 스미싱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안전한 문자를 무료로 배포했다"며 "향후에도 안랩은 기술로써 사회에 공헌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