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라클, 빅데이터 어플라이언스 출시
상태바
오라클, 빅데이터 어플라이언스 출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10.18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터프라이즈급 빅데이터 보안 기능 향상

오라클(www.oracle.com)이 자사의 빅데이터 어플라이언스(Oracle Big Data Appliance)가 통합된 엔터프라이즈 보안을 위해 사전 설정된 커베로스(Kerberos) 인증 및 LDAP 기반 인증과 중앙 집중화된 강력한 감사 기능을 지원하는 오라클 오딧 볼트 및 데이터베이스 방화벽(Oracle Audit Vault and Database Firewall)을 탑재했다고 밝혔다.

빅데이터가 비즈니스 혁신의 기회임은 분명하고 하둡(Hadoop) 또한 빅데이터 프로젝트를 위한 높은 확장성을 제공하고 있지만 빌트인 보안이 미흡한 이유로 많은 기업들의 걸림돌이 되고 있다. 이러한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오라클은 오라클 빅데이터 어플라이언스를 강화하고 하둡을 위한 엔터프라이즈급 보안 기능을 탑재했다.

오라클 오딧 볼트 및 데이터베이스 방화벽은 하둡의 감사 추적 기능을 통합 및 분석해 정책기반으로 의심스럽거나 악의적인 활동을 포착할 수 있다. 기업은 통합된 감사 데이터를 통해 정보 유출에 대한 통제를 강화하고 규제 준수 및 감사에 필요한 보고서를 생성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오라클은 향상된 기능성, 성능 및 확장성을 지원하는 빅 데이터 커넥터(Big Data Connectors)와 오라클 NoSQL 데이터베이스(Oracle NoSQL Database)의 새 버전도 함께 발표했다.

위험은 최소화하면서 빅데이터를 보다 쉽고 빠르게 분석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빅데이터 어플라이언스는 ▲하둡 엑스쿼리(XQuery) 처리 기능 ▲향상된 예측 모델링 ▲신속한 하둡 처리 기능 ▲향상된 NoSQL 성능 및 확장성 등의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세틴 오즈부턴 오라클 데이터 웨어하우징 및 빅데이터 기술 사업부 부사장은 "하둡 시스템과 NoSQL 데이터베이스는 획기적인 빅데이터 관리 방법이지만 대부분의 솔루션이 보안에 대한 엔터프라이즈의 요구를 충족하지 못하고 있다"며 "강화된 오라클 빅데이터 어플라이언스는 빅데이터 솔루션에 필요한 엔터프라이즈급 보안과 성능을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