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태지역 1억가구 3억4000만명 이상 시스코 솔루션으로 TV 시청
상태바
아태지역 1억가구 3억4000만명 이상 시스코 솔루션으로 TV 시청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10.17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스코가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빠르게 성장 중인 유료TV 시장에서 견고한 시장 리더십을 자랑하고 있다.

시스코(www.cisco.com)는 아태지역에서 1억 가구의 3억4000만명 이상의 사람들이 자사의 방송 수신제한 및 디지털저작권관리 솔루션 '비디오가드(VideoGuard)'를 통해 TV를 시청 중이라고 발표했다. 또한 국내서는 현재 수백만이 넘는 가구가 시스코 솔루션을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고 밝혔다.

시스코는 한 가구당 평균 구성원을 3.3명으로 계산, 이 같은 결과를 발표하며 시청자들에게 프리미엄 콘텐츠를 제공하는 과정에 꼭 필요한 콘텐츠 보호 기능을 엔드투엔드로 제공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올해 5월 발표된 MPA리포트에 따르면 아태지역의 디지털 유료TV시장은 2억5700만 가구 수준. 시스코는 한국과 인도에 위치한 R&D 전문가들을 동원, 지속적인 연구와 혁신 노력을 통해 방송 사업자들의 현재는 물론 미래 요구에도 부응할 수 있는 서비스와 솔루션 플랫폼을 만들어 왔기에 빠르게 성장 중인 아태지역의 비디오 기술 시장에서 가장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수 테일러 시스코 아태지역 서비스 사업자 비디오 소프트웨어 솔루션 부문 영업 총괄 부사장은 "아태지역에서 시스코 디지털 TV 솔루션을 이용하는 가구가 1억을 돌파한 것은 지난 20년간 시스코가 끊임없이 쏟아온 노력 뿐 아니라 각 지역의 케이블 TV 및 DTH 위성 사업자들과 견고하게 다져 온 파트너십의 산물"이라며 "아태지역에서 디지털 TV 시장은 가장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시장 중 하나이고 고급 서비스와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수요 역시도 급증하고 있어 앞으로는 보다 많은 가구들이 시스코의 향상된 비디오 솔루션을 통해 특별한 TV 시청 경험을 누릴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