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사이트, 5G 후보 파형 설계·검증을 위한 올인원 소프트웨어 출시
상태바
키사이트, 5G 후보 파형 설계·검증을 위한 올인원 소프트웨어 출시
  • 최태우 기자
  • 승인 2016.09.07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키사이트 ‘시그널 옵티마이저’, 시스템 교정·5G신호 생성·분석 위한 통합 솔루션 제공

키사이트코리아가 5G 후보 파형 교정, 신호 생성, 신호 분석을 위한 올인원 소프트웨어 ‘시그널 옵티마이저 소프트웨어’를 출시했다. R&D 엔지니어는 이 제품을 통해 5G 신호 발생과 분석에 관련된 중요한 설계 업무와 교정을 단순화시킴으로써 연구에 더 많은 시간을 집중할 수 있어 제품을 시장에 빠르게 출시할 수 있다.

교정은 5G 신호의 정확한 측정을 위해 필수적이지만 RF, 마이크로웨이브 및 밀리미터웨이브 주파수에서 광대역 채널 교정은 어려운 작업이다. 키사이트의 새로운 시그널 옵티마이저 소프트웨어는 이전보다 쉽게 완벽히 가이드된 시스템 교정을 만들어 이 과제를 극복할 수 있다.

또 복잡한 시스템 최적화와 측정을 단순화하는 작업 기반의 명령을 통해 엔지니어가 자신의 5G 설계를 더 자신 있게 검증할 수 있도록 한다.

마크 피어포인트 키사이트 인터넷 인프라스트럭처 솔루션 그룹 부사장은 “주요 무선 설계 기관의 R&D 엔지니어와 디바이스 공급자들은 복잡하고 서로 다른 툴을 사용해 5G 후보 기술을 설계하고 평가하고 있다”며 “새로운 시그널 옵티마이저는 하나의 소프트웨어 솔루션에 5G 측정 과학과 유연한 광대역 시스템 교정을 함께 가져옴으로써 이 문제를 해결해 결과적으로 모바일 무선 서비스의 5G 전개 가속화를 위한 강력한 5G 중심 솔루션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키사이트 시그널 옵티마이저 소프트웨어는 FBMC와 F-OFDM과 같은 5G 후보 기술의 파형 발생과 분석이 가능하다. 또 5G를 위해 강화된 LTE가 기존 LTE 신호에 대한 새로운 멀티플 액세스와 함께 개발되고 있다. 추후 필요에 따라 시그널 옵티마이저 소프트웨어에 다양한 기능이 추가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