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생중계 플랫폼’ 서비스 출시
상태바
KT, ‘생중계 플랫폼’ 서비스 출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10.17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가 유스트림코리아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마케팅, 이벤트 등 온라인 생중계 니즈 발생 시 콘텐츠의 촬영부터 배포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할 수 있는 ICS 생중계 플랫폼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생중계 플랫폼 서비스는 복잡한 생중계 서비스 준비과정에 대한 전문지식이 없는 회사나 단체도 손쉽게 각종 이벤트나 마케팅 활동, 교육 등의 컨텐츠를 제작, 소통 할 수 있도록 콘텐츠 제작환경부터 최적화된 제공환경, 전세계 시청자 유입확대를 위한 각종 홍보·기획까지 검증된 솔루션과 노하우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또한 제작된 콘텐츠는 모든 브라우저에서 생중계 시청이 가능하도록 자동 변환돼 생중계 시청을 위해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가 없어 PC, 스마트폰, 태블릿, 스마트TV 등 다양한 스크린에서 시청이 가능하다.

KT는 이 서비스를 통해 각종 이벤트, 컨퍼런스, 행사의 생중계를 하고자 하는 기획사나 대행사, 정부의 행사를 생중계하거나 지자체 방송국을 구축하기 원하는 모든 채널에서 채용설명회, 신제품 런칭쇼, 실시간 강의, 행사 생중계 등 다양한 서비스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가격 구조로는 정액형 패키지 형태로 제공이 되는데, 중소규모의 정기방송채널을 운영모델은 월 100만원(Pro broadcasting), 시청자 수가 많은 대규모 방송채널 운영모델은 채널수에 따라 월 500만원~2000만원(Ustream Biz), 일회성 단기 행사의 경우 건당 300만원(Promotion real broeadcasting)으로 단순화 체계로 운영된다.

이를 통해 KT는 디자인, 홍보, 촬영, 송출, 스튜디오 구축 등 홍보 및 프로덕션 분야의 다양한 규모와 송출 채널 수에 따라 견적가로 직접 구축 운영하는 방식에 비해 최대 60%의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고 밝혔다.

또한 KT는 유스트림 플랫폼에 최적화된 콘텐츠제공네트워크(CDN)을 공급함으로써 국내 이용자 시청 품질을 크게 개선 시켰고 유스트림의 글로벌 1위 생중계 스트리밍 기술력과 소셜 공유 기능 및 프로덕션 관련 노하우를 가지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