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지능형 CCTV로 ‘안전한 안산시 만들기’ 앞장
상태바
SK텔레콤, 지능형 CCTV로 ‘안전한 안산시 만들기’ 앞장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10.17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U-시티' 구축 2단계 프로젝트 준공식 가져

안산시와 SK텔레콤이 지능형 영상 솔루션을 갖춘 CCTV 방범 시스템을 구축해 시민들의 더 안전한 생활을 돕는다.

SK텔레콤은 안산시가 시민들의 도시환경 향상을 목표로 진행 중인 '유비쿼터스-시티(U-City)' 구축의 2단계 프로젝트였던 지능형 CCTV의 설치를 마치고 준공식을 가졌다.

SK텔레콤이 컨소시엄으로 참여하는 안산유씨티가 민자투자사업방식인 BTL (Build-Transfer-Lease)로 진행한 이번 프로젝트는 학교 주변 등하굣길과 어린이 공원, 놀이터, 골목 등 방범 기능이 필요한 곳에 CCTV 598대를 설치하는 것이 골자다.

무엇보다 이번에 설치된 CCTV에는 기존의 CCTV와 달리 범죄 행위를 기존보다 신속하게 확인 및 대응할 수 있도록 도울 각종 지능형 영상 정보 솔루션들이 더해져 안산시의 방범 시스템이 크게 업그레이드 됐다.

SK텔레콤에 따르면 이들 CCTV에는 범죄가 발생하면 근거리에 위치한 카메라 5대의 영상을 범죄 발생 장소의 CCTV 영상과 동시에 확인 가능하며 범인의 동선에 따라 자동으로 화면을 재구성할 수 있다.

또한 지리정보시스템(GIS)상에서 카메라가 보는 방향이 어느 쪽인지를 확인해주는 기능이 추가돼 경찰의 범죄 상황 대응이 보다 용이해질 전망이다.

▲일정 영역에 사람이나 다른 움직이는 물체가 침입하면 자동으로 경보가 울리는 경계선 침입 기능 ▲안개가 낀 날씨에 자동으로 영상 개선 작업을 거쳐 영상을 선명하게 볼 수 있도록 하는 안개 제거 기능 등도 더해졌다.

이 밖에 경찰관이 관제센터로 범죄 용의자의 몽타주 및 메시지를 전송해 입체적인 관제가 이뤄질 수 있도록 하는 기술도 포함됐다.

통합관제센터의 경우도 외국산 관리 소프트웨어와 국산 관리 소프트웨어를 혼용해 사용되던 통합관제센터의 관제 솔루션을 SK텔레콤의 관제 솔루션으로 통합해 기존 CCTV와 신규 설치 CCTV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됐다.

김철민 시장<사진>은 준공식에서 "지역 최대현안인 범죄 예방을 위하여 안산 U-시티 2단계 사업을 통해 전국 최고 안전도시라는 꿈을 실현하고 있고 시민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도시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