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티베이스-데이타뱅크, CDC 협업 개발 협력
상태바
알티베이스-데이타뱅크, CDC 협업 개발 협력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10.17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티베이스가 CDC 협업 개발을 위해 IT 컨설팅서비스 전문기업인 데이타뱅크시스템즈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업 개발은 데이타뱅크시스템즈의 '아크 포 데이터 인티그레이터(Ark for Data Integrator)' 제품에 알티베이스의 'ADI(ALTIBASE Data Integrator)'의 CDC(Change Data Capture) 소스코드 및 설계 문서를 제공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아크 포 데이터 인티그레이터는 데이타뱅크시스템즈가 개발한 제품으로 사용자 애플리케이션을 변경하지 않고 비즈니스 로직에 의해 변경된 데이터를 실시간·배치 기반 형태로 변경분 데이터를 가져오는 고성능 익스트랙트 체인지 데이터 캡처(high performance Extract Change Data Capture) 패키지를 말한다.

양사의 이번 협약은 무엇보다 데이터 관련 시장에서 양사가 보유한 원천 기술과 제품 개발 노하우를 공유해 국내 SW기업 간 서로 상생하는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구축했다는 점과 협업 개발로 고객의 다양한 DBMS 환경에서도 데이터의 실시간 연동이 가능해짐으로써 고객의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게 됐다는 점에 의의를 두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데이타뱅크시스템즈는 오라클 트랜스액션 레도 로그 파일(Transaction redo log file) 기술을 보완하고 아크 포 데이터 인티그레이터의 추가기능으로 개발해 시장에 공급할 예정이며 이번 제품 개발이 완료되면 이기종의 데이터의 통합이 실시간으로 이뤄질 수 있어 다양한 데이터를 보유하고 관리하는 고객이 보다 빠르고 손쉽게 데이터를 통합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할 것으로 예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