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치바코리아, 27형 신형 AH-IPS 무결점 모니터 출시
상태바
아치바코리아, 27형 신형 AH-IPS 무결점 모니터 출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10.16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치바코리아가 불량화소 없는 신형 WQHD 패널을 적용하고 AD 보드를 달아 VGA 호환성을 높인 'QH2700-IPSMS 엣지 무결점'을 출시한다.

QH2700-IPSMS 엣지 무결점은 아치바의 인기모델인 QH2700-IPSMS 엣지의 무결점 제품으로 1개의 불량화소도 없는 제품이다. 해상도는 기존 모델과 동일한 2560×1440를 지원하며 1920×1080 해상도를 지닌 27형에 비해 한 화면에 보이는 정보가 더 많다.

3개의 창을 동시에 띄워놓고 작업해도 브라우저가 겹치는 부분 없이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듀얼 모니터를 구성할 경우 효율적인 업무 수행이 가능하다.

구 패널에 비해 밝기는 16% 상승했으며 전력사용량은 24% 감소했다. 패널의 무게 또한 1226g 줄였다. 스크래치에 강한 저 반사 유리 사용과 더불어 플라스마데포지션 코팅기술을 적용해 반사율을 75%나 감소, 더욱더 선명한 화질을 구현한다.

배젤 프리의 슈퍼 슬림 디자인으로 모니터로써의 성능 및 역할과 함께 인테리어 효과까지 더했다. 발열처리 효과가 뛰어난 메탈재질의 배젤을 채택한 엣지는 플라스틱 재질의 배젤과 달리 외부 열배출이 뛰어나 패널 및 내부 부품의 수명을 연장해 준다.

슈퍼 슬림의 블랙 배젤은 테두리의 간격이 거의 없어 화면을 더 넓어 보이게 한다. 베사 스탠드는 후면에 적용한 베사 홀을 통해 세로로 길게 사용할 수 있어 보다 다양한 용도로 활용이 가능하다.

후면에 위치한 OSD버튼은 필요한 기능을 빠르게 찾아 조절할 수 있도록 기능 위주로 배치해 손쉬운 조작이 가능하다. 좌우 10W(5W+5W) 스테레오 사운드 스피커를 내장, 별도로 스피커를 구매하지 않아도 박진감 넘치는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버전 1.4를 지원하는 HDMI, DVI, D-SUB, 오디오 입력 단자 등은 세로로 배치되어 손쉽게 연결할 수 있다. 틸트 기능의 스탠드는 사용자가 모니터를 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앞뒤 조절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