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냅, SAS·SATA 통합 스토리지 출시…500TB 이상 확장
상태바
큐냅, SAS·SATA 통합 스토리지 출시…500TB 이상 확장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10.16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성SMB솔루션이 인터페이스 규격인 SAS와 SATA 6Gbp/s 방식의 하드드라이브를 함께 사용해 고성능 대용량 스토리지를 구성할 수 있는 큐뱁의 SAS·SATA 통합 지원 NAS 5종을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하는 제품은 12베이(HDD 12개 장착)부터 24베이 스토리지에 이르기까지 총 5종으로 TS-EC1679U-SAS-RP와 TS-EC1279U-SAS-RP, 2.5인치 SS-EC2479U-SAS-RP, SS-EC1879U-SAS-RP, SS-EC1279U-SAS-RP 등이다.

SAS(Serial attached SCSI) 하드드라이브는 전통적인 스토리지 SCSI(Small Computer System Interface)보다 정보 입·출력 성능을 높이고 데이터 전송의 안전성을 높일 수 있다.

특히 큐냅의 SAS·SATA 통합 지원 NAS는 인클로저(enclosure) 확장 연결 방식으로 새로운 NAS(REXP-1600U-RP 및 REXP-1200U-RP)를 추가로 연결해 수요에 맞춰 유연하게 용량을 최대 500TB까지 지속적으로 증가시킬 수 있다.

큐냅의 SAS·SATA 통합 지원 NAS 5종은 가상화된 서버 및 데이터센터를 안정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고용량 고성능의 확장형 NAS로서 쿼드코어 인텔 제온 프로세서 3.4GHz와 8GB DDR3 ECC RAM를 탑재했으며 10GbE(10기가 비트 이더넷: 초당 최고 10억비트의 속도로 데이터를 전송)을 지원한다. 또한 HDD 대신 SSD 캐시 메모리를 사용해 유연한 볼륨 관리가 가능하고 데이터 처리의 병목현상을 없애 IOPS(초당정보입출력속도) 성능을 크게 높일 수 있다.

또한 큐냅의 SAS·SATA 통합 지원 NAS는 VM웨어 브이스피어(vSphere)5.1 및 시트릭스 젠서버(XenServer)를 지원하며 MS 하이퍼 브이(Hyper-V) 및 윈도 서버2012와 호환된다.

VM웨어 VAAI 및 큐냅 브이스피어 클라이언트 플러그인, MS ODX, 큐냅 SMI-S 공급자에 대한 지원으로 가상화 애플리케이션의 관리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새로운 NAS는 또한 백업 복구 솔루션을 함께 제공한다. 이에 윈도 및 맥 컴퓨터 사용자는 각각 큐냅의 '넷백 리플리케이터(NetBak Replicator)'와 애플 타임머신(Apple Time Machine)을 사용해 쉽고 완벽하게 시스템 및 데이터를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