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어스토리지-델픽스 통합 솔루션, 가상DB 환경서 레거시 스토리지보다 우수
상태바
퓨어스토리지-델픽스 통합 솔루션, 가상DB 환경서 레거시 스토리지보다 우수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10.14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퓨어스토리지(www.purestorage.com)가 애자일 데이터 분야 기업인 델픽스(Delphix)와 결합한 솔루션에 대한 벤치마크 테스트를 실행한 결과 가상화된 데이터베이스 환경에서 기존 스피닝 디스크 어레이의 1/10 비용으로 분당 90만 트랜잭션을 기록하는 뛰어난 성능을 보였다고 발표했다.

델픽스와 결합된 퓨어스토리지 솔루션은 기계식 디스크 스토리지 상에서의 주요 데이터베이스 애플리케이션을 비용은 10배 절감하면서 고성능 스토리지를 제공할 수 있는 제품이다. 이를 통해 성능을 우선시해야 하는 데이터베이스 개발자들은 데이터 스토리지의 전체 비용을 절감함과 동시에 주요 데이터베이스 애플리케이션의 새로운 기능을 지연도를 최소화하면서 평가하고 개발할 수 있다는 것이 퓨어스토리측의 설명이다.

퓨어스토리지 및 델픽스가 함께 실시한 이번 벤치마크 테스트 결과에 다르면 양사의 결합 솔루션은 업계 선두 레거시 스토리지 기업의 디스크 기반 스토리지 어레이와 비교해 비용 및 성능 면에서 10배 향상된 결과를 기록했다.

결합 솔루션은 퓨어스토리지 플래시어레이 상에서 각 1테라바이트 크기 가상 데이터베이스 26카피의 동시 운영에 성공했다. 전체 스토리지의 1.5테라바이트만을 사용해서 분당 3만5000 트랜젝션 이상을 수행했으며 성능에 영향 없이 분당 90만 트랜젝션 이상을 기록했다. 맷 킥스밀러 퓨어스토리지 제품 마케팅 부사장은 "데이터베이스를 가상화하면 심한 랜덤 IO 스트림이 스토리지로 오기 때문에 기계식 디스크 어레이로는 운용이 어려워지게 된다"며 "중복제거 기술을 탑재하고 있고 랜덤 IO를 확장시켜주는 퓨어스토리지의 플래시 어레이와 델픽스 데이터베이스 가상화 기술의 조합은 소비 공간이 매우 작아 많은 IO 공간을 확보해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