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IFA 2016서 퀀텀닷 커브드 모니터 첫 공개
상태바
삼성전자, IFA 2016서 퀀텀닷 커브드 모니터 첫 공개
  • 김혜진 기자
  • 승인 2016.08.29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퀀텀닷 디스플레이 기술·캘리브레이션 작업 통해 색상 표현↑

삼성전자가 오는 2일 독일 베를린에서 개최되는 IFA 2016에서 퀀텀닷 커브드 모니터 3종을 공개하며, 퀀텀닷 디스플레이 기술 확산에 나섰다.

삼성전자는 이번에 24형과 27형 CFG70, 34형 CF791 등 퀀텀닷 커브드 모니터 3종을 공개한다. 삼성전자에서 TV에 적용중인 퀀텀닷 디스플레이 기술을 모니터에 적용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 삼성전자가 IFA 2016에서 자사 첫 퀀텀닷 커브드 모니터 3종을 공개했다.

회사 측은 이번 신제품에 SUHD TV와 동일한 퀀텀닷 디스플레이 기술을 적용하며 sRGB 기준 125%의 색재현율을 나타내는 등 더욱 풍부하고 정확한 색상 표현이 가능해졌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퀀텀닷 모니터 생산 공정에서부터 제품 하나하나 캘리브레이션(Calibration)을 진행해 더욱 정확한 색상을 표현할 수 있도록 했다. 캘리브레이션은 모니터 화면에 보여지는 색상이 원래 색상과 같아지도록 미세한 차이까지 조정하는 작업이다.

또 SUHD TV와 같이 환경 유해 물질인 카드뮴이 없는(Cadmium-Free) 퀀텀닷 소재를 사용했다.

CFG70은 응답속도 1m/s (MPRT : Moving Picture Response Time 기준)를 지원하고, 144hz의 높은 주사율로 잔상과 끊김 없이 고화질 게임 영상을 즐길 수 있는 게이밍 전문 모니터다.

더불어 대쉬보드 형태의 OSD를 내장해 FPS, RTS, RPG, AOS, 커스텀(Custom) 모드 등 게임 장르에 최적화된 맞춤형 게임모드를 지원한다.

특히 CFG70의 슈퍼 아레나 디자인은 1800R곡률과 게임 사운드에 실시간 반응하는 LED 아레나 라이팅(LED Arena Lighting) 조명 등 게이밍에 특화된 기능을 추가해 한층 박진감 넘치는 게이밍 경험을 제공한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CF791은 세계 최고 곡률인 1500R을 구현하며 3면 바운드리스 디자인을 채택해 몰입감을 보다 높인다. 화면 주사율 100Hz, AMD 프리싱크 기술 등 최신 프리미엄 모니터 사양을 모두 갖췄으며 울트라와이드 21:9 화면비율로 멀티스크린 기능까지 지원한다.

김석기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 사업부 전무는 “이미 SUHD TV에 적용되어 한차원 뛰어난 화질과 품질을 보여 준 퀸텀닷 디스플레이 기술을 이번에 커브드 모니터에 적용해 고화질 영상을 필요로 하는 모니터 고객들에게 차원이 다른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게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