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마이, ‘오픈 플랫폼 이니셔티브’ 발표
상태바
아카마이, ‘오픈 플랫폼 이니셔티브’ 발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10.11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카마이(지사장 김진웅, korean.akamai.com)가 지난 7일부터 11일까지 미국 워싱턴 DC에서 개최되고 있는 '제 6회 아카마이 엣지 고객 컨퍼런스(Akamai Edge)'에서 '오픈 플랫폼 이니셔티브'를 발표했다.

고객 및 파트너들이 아카마이 서비스를 보다 쉽게 설계할 수 있도록 고안된 오픈 플랫폼 이니셔티브의 프로그램 및 구성요소 세트는 커뮤니티 협업 및 혁신을 위해 기회를 창출하고 기업들이 아카마이 기술과 상호작용하는 방법에 대한 심층적인 가시성과 뛰어난 제어를 제공한다.

아카마이는 사용자들이 오픈 플랫폼 이니셔티브를 통해 아카마이 인텔리전트 플랫폼(Akamai Intelligent Platform™)에서 투자 혜택을 얻을 수 있도록 ▲시스템 및 개발 운영 통합 ▲실시간 빅데이터 통합 ▲싱글 포인트 사용자 인터페이스 등의 새로운 기능을 제공한다.

기존 프로세스 및 운영 환경의 심층적인 통합을 기대하고 있는 고객 및 파트너들을 위해 아카마이는 어떠한 환경에서도 아카마이 인텔리전트 플랫폼과의 상호작용에 끊김없는 가시성과 뛰어난 제어를 지원하기 위해 설계된 REST 유형의 API의 다양한 세트에 대한 접근을 지원한다.

또한 아카마이 클라우드 모니터(Cloud Monitor)는 사용자들이 트렌드와 패턴에 대한 향상된 가시성 및 통찰력을 얻도록 아카마이의 인텔리전트 플랫폼의 크리티컬한 트랜잭션 및 보안 데이터를 사용자의 리포팅 환경에 전송하는 실시간 데이터 피드를 제공한다. 맞춤형 통합을 위한 성능과 함께 사용자들은 아카마이의 BMC, 수모 로직(Sumo Logic)과 같은 기업들과의 전략적 관계를 통한 혁신적인 통합을 활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최근 출시된 아카마이 루나 컨트롤 센터(Luna Control Center)의 프로퍼티 매니저(Property Manager) 기능은 고객 및 파트너들에게 완전한 접근과 함께 셀프서비스, 문제해결 및 싱글 사인-온 워크 플로우 관리 툴 등의 아카마이 제품들에 대한 고객들의 사용 방법에 대한 제어를 제공한다.

오픈 플랫폼 이니셔티브의 주요 구성요소 중 하나로 아카마이 인텔리전트 플랫폼의 API를 개발자, 고객 및 파트너에게 지원하기 위해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API) 전문 업체인 에이피어리(Apiary)를 활용한다. 아카마이는 써드 파티 기술 및 애플리케이션뿐만 아니라 개인에게 더 나은 쉬운 통합을 제공하기 위해 아카마이 플랫폼에 간소화된 접근을 제공한다.

또한 개발자 및 기술 담당자를 위한 퍼블릭 웹 자산에 중점을 두고 있어 아카마이와 관련된 교육, 다운로드, 문서화 및 자원에 대한 접근을 제공한다. developer.akamai.com 웹페이지는 아카마이 기술 커뮤니티를 위한 웹 자산과 게이트웨이의 구축 포인트의 역할을 수행한다.

이와 함께 업계 및 고객들이 장소, 디바이스 종류에 상관없이 최상의 성능을 지닌 클라우드를 구축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클라우드 모니터 기술을 개발하기 위한 아카마이와 BMC 파트너십 전략의 기초가 돼 왔다.

커뮤니티 센스를 강화하고 인터넷 기술을 통해 비즈니스 혁신을 주도하는 에코시스템을 지원하는 것 역시 오픈 플랫폼 이니셔티브의 기본 요소다. 아카마이는 차세대 머신 데이터 분석 전문 기업인 수모 로직(Sumo Logic)과 같은 기업의 서비스를 통해 보유한 솔루션들을 쉽게 결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고객들이 완전히 새로운 방식의 데이터와 통찰력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비즈니스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아카마이의 전세계적인 도달성과 인터넷 가시성을 기반으로 한 오픈 플랫폼 이니셔티브 전략은 클라우드 환경 최적화를 고려하고 있는 파트너, 고객 및 개발자를 위한 강력한 지식 및 상황 정보를 제공하도록 설계됐다.

릭 맥코넬 아카마이 제품 및 개발 사장은 "아카마이의 고객 및 파트너에게 적합한 기술과 강력한 방법으로 이용의 자유를 제공하는 것은 아카마이 오픈 플랫폼 이니셔티브의 기초가 된다"며 "아카마이 인텔리전트 플랫폼은 개발자들이 급부상하는 인터넷 기회로부터 혜택을 얻고 고객들에게 최적화된 혁신적인 웹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