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비앤비, 부산지역 숙박시설 이용자 최대 급증
상태바
에어비앤비, 부산지역 숙박시설 이용자 최대 급증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10.11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어비앤비(www.airbnb.co.kr)가 국내 부산지역의 에어비앤비 이용자가 지난 1년간 1200% 증가했다고 밝혔다.

에어비앤비는 독특한 숙소를 등록, 검색, 예약할 수 있는 사이트로 2013년 1월 국내에 진출한 이래 꾸준한 인기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에어비앤비를 통해 부산지역을 방문한 여행객은 전년 대비 1200% 이상 상승했으며 이는 특히 부산국제영화제와 같은 외국인과 현지인 모두에게 인기 있는 행사들이 에어비앤비의 이용을 크게 늘려 지역의 관광경기 활성화에 일조한다. 또한 독특한 숙박시설과 현지 체험에 대한 수요 증가로 에어비앤비 부산지역뿐 아니라 전국적으로 큰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알랜 챙 에어비앤비 동북아시아 담당 총괄은 "한국의 문화를 보다 깊이 체험할 수 있는 관광객들이 크게 증가함에 따라 에어비앤비 숙박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어 한국은 에어비앤비의 중요한 시장이 되고 있다"며 "특히 부산지역은 많은 볼거리와 더불어 부산국제영화제와 같은 국제적인 행사로 여행객들이 현지 한국 문화를 깊이 체험하며 집에서 머무는 것과 같은 편안한 체험을 할 수 있는 훌륭한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부산지역은 서울에 이어 한국에서 두 번째로 큰 에어비앤비 시장이며 현재 한국 전역에 2000여개의 숙소가 등록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