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드리버, ‘오픈 네트워크 소프트웨어’ 발표
상태바
윈드리버, ‘오픈 네트워크 소프트웨어’ 발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10.08 0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DN 전용 네트워크 장비 개발 위해

윈드리버(www.windriver.com)가 차세대 데이터 센터 스위치의 개발을 위한 '윈드리버 오픈 네트워크 소프트웨어(Wind River Open Network Software, ONS)'를 출시했다.

ONS는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크(SDN) 및 인프라스트럭처에서 네트워크 스위치를 개발할 수 있게 해주는 개방형 소프트웨어 환경으로 윈드리버는 이미 후지쯔를 비롯한 전세계의 굵직한 고객사들에 ONS 고객사로 확보하며 적극적인 시장 확대에 나서고 있다고 전했다.

데이터 및 트래픽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면서 네트워크 자원과 연결성에 대한 수요도 급속도로 확대되고 있다. SDN은 향후 데이터 센터 자원의 가상화를 통해 보다 중앙집중적이고 신속한 네트워크 제어 능력을 제공하게 될 전망이다.

ONS는 데이터 플레인과 제어 플레인의 분리를 가능하게 함으로써 기업 내부에서 가상 서비스를 통해 네트워크 서비스를 관리할 수 있게 해줄 뿐 아니라 SDN이나 클라우드 컴퓨팅과 같은 기술도 수용할 수 있도록 해주고 있다.

또한 ONS는 SDN 스위칭을 위한 네트워크 스위치 소프트웨어 개발 환경으로서 네트워크 계층의 L1, L2+, L3+ 기능성을 제작, 수정 및 업데이트하기 위한 툴과 자원을 제공한다. 이 제품은 관리와 제어를 위한 표준 인터페이스와 함께 모듈 형식의 유연한 개방형 아키텍처로 설계됐다.

특히 고도의 확장성을 제공할 뿐 아니라 추가의 애플리케이션을 자유자재로 추가할 수 있게 해 주며 광범위한 네트워킹 프로토콜 스위트를 지원한다. 이 소프트웨어는 대형 데이터 센터 내에서 TOR(Top-of-Rack) 스위치와 블레이드 및 마이크로 서버, 그리고 다양한 네트워크 어플라이언스를 위한 플랫폼 등 여러 용도로 사용 및 적용이 가능하다.

또한 ONS는 인텔의 오픈 네트워크 플랫폼(Open Network Platform, 이하 ONP) 스위치 레퍼런스 디자인(Switch Reference Design)을 지원하며 인텔 하드웨어에 최적화돼 높은 성능과 유연성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ONS는 세계적 수준의 글로벌 서포트 조직이 지원하고 있다.

리키 왓츠 윈드리버 스위칭 솔루션 부문 총괄 이사는 "클라우드 컴퓨팅과 밀접한 관계에 있는 SDN은 네트워크 제어 방식을 중앙화하고 기업의 유연성 및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비용과 에너지 측면에서의 이점을 높여준다"며 "윈드리버의 포괄적인 확장형 소프트웨어를 사용함으로써 고객은 손쉽게 자사 제품에 SDN 스위칭 기능을 통합할 수 있고 이를 통해 비용과 수고를 절감하면서도 제품 출시 시점은 앞당길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