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C 스토리지, 오라클 애플리케이션 환경에 최적
상태바
EMC 스토리지, 오라클 애플리케이션 환경에 최적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10.07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EMC가 IDC의 최근 연구조사 발표를 인용해 EMC 스토리지가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미션 크리티컬 애플리케이션 환경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제품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특히 오라클 애플리케이션 환경에서는 용량면에서 2위 업체 대비 2배 이상 많은 용량을 출하했다고 강조했다.

IDC가 최근 발표한 '스토리지 사용자 수요 연구(Storage Users Demand Study; 이하 SUDS)'는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및 IT 인프라스트럭처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출하된 외장형 스토리지 용량과 주요 스토리지 기업의 실적을 분석함으로써 기업내 미션크리티컬 애플리케이션 환경 하에서 가장 선호되는 스토리지가 무엇인지 알아보고자 실시됐다.

IDC는 이번 SUDS 연구 결과를 통해 오라클 애플리케이션을 비롯해 MS 익스체인지(Exchange)와 쉐어포인트(SharePoint), SAP,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솔루션, VDI 및 가상 서버, 산업용 애플리케이션, 홈 디렉토리 등 8개 부문의 기업용 애플리케이션의 환경 지원 및 IT 인프라스트럭처 구축에 EMC 스토리지가 가장 많이 사용됐으며 특히 EMC VNX와 VMAX 스토리지를 가리켜 업계 기술을 선도하는 최고의 스토리지라고 소개했다.

또한 이번 연구에서는 EMC가 오라클 애플리케이션의 성능을 최적화 시킴으로써 2위 업체보다 2배 이상 많은 용량의 스토리지를 출하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구를 총괄한 IDC 나탈리야 예츠코바 애널리스트는 "이번 연구 결과 2012년 상반기에 출하된 외장형 스토리지 시스템 용량의 약 절반이 미션 크리티컬 애플리케이션 환경을 구현하기 위해 활용됐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며 "이 중 EMC가 2년 연속 오라클 애플리케이션을 포함한 주요 미션 크리티컬 애플리케이션 환경에 가장 많은 용량의 스토리지를 출하하며 독보적인 존재감을 드러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