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경제서 경쟁우위 확보 위해 주목해야 할 주요 기술은?
상태바
디지털 경제서 경쟁우위 확보 위해 주목해야 할 주요 기술은?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6.08.18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수한 몰입 경험·자각 능력 탑재 스마트 머신 시대·플랫폼 혁명

가트너가 최근 발표한 2016년 신기술 하이프 사이클 보고서를 통해 디지털 비즈니스 혁신이 가속화 되고 있는 가운데 기업들이 최우선적으로 주목해야 할 3가지 주요 기술 트렌드를 발표했다.

가트너가 선정한 3가지 주요 기술 트렌드는 ▲순수한 몰입 경험 ▲지각 능력을 탑재한 스마트 머신의 시대 ▲플랫폼 혁명으로 이들은 독보적인 지능으로 새로운 경험을 창출하고 기업들이 새로운 비즈니스 생태계와 연계되도록 하는 플랫폼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신기술 하이프 사이클 보고서는 가트너 하이프 사이클 연간 보고서 중 가장 역사가 오래된 것으로 비즈니스 전략가, 최고혁신책임자(Chief Innovtion Offier), 연구개발 전문가, 기업인, 글로벌 시장 개발 담당자, 신기술 개발 담당 부서 등에서 신기술 포트폴리오 구축시 고려해야 할 기술 및 동향에 대한 업계 전반의 관점을 제공한다.

마이크 J. 워커 가트너 책임 연구원은 “신기술 하이프 사이클 보고서는 2000여개 이상의 기술로부터 얻은 인사이트를 통해 반드시 주목해야 할 주요 신기술 및 동향을 간추려낸 것으로 기업들이 전략을 수립하는데 상당한 영향을 미친다는 점에서 다른 하이프 사이클 중에서도 유일무이하다”며 “특히 해당 하이프 사이클은 향후 5~10년간 높은 수준의 비교 우위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되는 몇 가지 기술들에 중점을 두고 있다”고 설명했다.

워커 연구원은 “디지털 경제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기업 설계자들은 신기술을 사전에 발굴하고 최고정보책임자(CIO) 및 비즈니스 담당자들과 지속적으로 협력해야 한다. 이를 통해 경쟁우위를 확보할 수 있는 혁신적인 비즈니즈 모델을 수립하고 운영비용 절감을 통해 가치를 극대화 하는 동시에 법적 규제에 따른 장애물을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하이프 사이클 보고서는 기업들이 반드시 주목하고 모니터링해야 하는 주요 신규 동향과 구체적인 기술에 대한 전문가들의 견해를 제시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