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수스, 게이밍 노트북 시장 새 판 짠다
상태바
에이수스, 게이밍 노트북 시장 새 판 짠다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10.02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OG G750·N550 출시…4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탑재

에이수스(kr.asus.com)가 PC게임 매니아를 위한 새로운 차원의 게이밍 성능을 제공하는 ROG(Republic of Gamers) 브랜드의 G시리즈 G750 및 새로운 세대 N시리즈 노트북 신제품을 각각 출시했다.

새로운 G750 노트북은 4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와 엔비디아 지포스 GTX 700M 시리즈 그래픽, 강력한 방열구조를 갖춘 게이밍 노트북이다.

한편 엔터테인먼트를 위한 N시리즈의 노트북 신제품 N550은 가볍고 내구력이 뛰어난 알루미늄 바디에 4개의 스피커와 소닉마스터 프리미엄을 탑재해 풍부한 서라운드 사운드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ROG G시리즈 G750<맨위 사진> 노트북은 날렵한 디자인에 데스크톱 성능을 담았다. 4세대 인텔 코어 i7 프로세서를 탑재했으며 최신 커넥티비티 표준을 제공해 시스템 운용을 가속화하고 향상된 전력 효율성으로 부드럽고 끊김없는 멀티태스킹 및 멀니미디어 성능을 보장한다.

엔비디아 지포스 GTX 700M 시리즈 GPU의 강력한 성능을 통해 세밀한 세팅으로 풀 HD 그래픽을 즐길 수 있으며 최대 GDDR5 비디오 메모리 4GB를 지원한다.

탑재된 인텔 썬더볼트 규격은 포트 하나로 영상 및 데이터를 최대 초당 10기가비트(Gbit)를 (USB 3.0의 두 배 대역폭) 전송할 수 있으며 데이지체인 방식으로 연결된 호환 가능한 디바이스에 최대 여섯 대까지 전송 가능하다.

G750은 다양한 스토리지 설정을 지원하며 SATA 6기가비트/s 인터페이스를 사용한 하드 드라이브(1TB 용량)를 최대 듀얼로 윈도8 속도를 전반적으로 향상시켜주는 SSD와 함께 구성도 가능하다.

게이밍을 강화시켜줄 수 있는 RAID 0도 지원한다. 기존 G 시리즈 설계에 기반해 G750도 듀얼 후면배기구조를 채택해 두 개의 팬이 열과 소음을 배출하도록 설계됐으며 가장 집중적인 게이밍 중에도 빠른 열 배출과 안정성을 향상시켜 주면서 편안하고 조용한 환경을 보장해준다.

G750은 에이수스 독자적인 소닉마스터 오디오 기술을 탑재해 강력한 사운드와 최적의 오디오 성능을 제공하며 ROG 오디오위자드 유틸리티는 각기 다른 게임 장르에 맞춘 다섯 가지 프리셋 모드와 사용자가 개별적으로 설정할 수 있는 유연한 사운드 세팅을 제공한다.

온보드 앰프 채널 및 헤드폰을 통해 다른 노트북과는 차별화된 강력하면서도 실제에 가까운 개인 오디오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또한 ROG G 시리즈는 장시간 게임을 해도 편안하고 쾌적한 환경을 보장해주도록 입력이 잦은 부분과 키보드의 각도를 조정해 손목의 부담을 덜도록 했다. 게이밍 맞춤형 키보드는 게임 내에서 보다 자연스럽게 움직이도록 다이렉트 키를 모아 쉽게 입력할 수 있도록 했으며 응답성이 뛰어나고 넓은 멀티 포인트 터치패드는 장기간 사용에도 내구성과 정확성을 유지하기 위한 시저핏(scissor-feet) 버튼을 채택했다.

새로운 N 시리즈 노트북은 4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해 무거운 멀티태스킹 부하를 처리할 때를 포함해 모든 애플리케이션을 빠르고 매끄러운 성능을 제공하며 그래픽 측면에서는 최신 다이렉트X를 지원하는 게임용 엔비디아 지포스 그래픽카드로 뛰어난 비주얼 성능을 보여준다.

에이수스만의 수퍼 하이브리드 엔진 II 전력 관리 기술은 배터리 수명을 확장시키고 수면 모드에서 2초만에 인스턴트 온 되도록 보장해준다. 대기 상태로 2주가 가능하며 데이터 손실을 방지하기 위한 자동 백업 기능이 지원된다. 강력한 듀얼 후면 배기구조로 열을 배출하고 노이즈는 줄일 수 있으며 낮은 온도로 안정적인 운용과 사용자에게 쾌적하고 조용한 환경을 제공한다.

전 모델 모두 무반사 스크린을 적용했으며 더욱 선명하고 디테일한 화면을 위해 N550<아래 사진>은 178도 시야각을 제공하는 15.6인치 IPS 디스플레이를 사용해 풀 HD 1080p의 해상도를 제공함으로써 사진, 영화, 게임 등을 최상으로 즐길 수 있도록 해준다. 보다 선명한 이미지와 와이드 뷰 앵글, 윈도우 8에 대응하는 응답성 높은 터치 컨트롤을 위해 IPS 디스플레이 및 정전식 멀티 터치 스크린이 선택 가능하다.


최신 N 시리즈 제품은 뱅앤올룹슨 ICE파워(power)와 공동 개발된 업그레이드된 소닉마스터 프리미엄을 통해 멀티미디어 노트북 사운드 성능을 한층 개선시킨 것이 특징이다. N550 모델은 4개의 스피커를 장착한 최초의 노트북으로 영화관과 같은 품질의 서라운드 사운드로 영화, 게임 등 다양한 컨텐트를 즐길 수 있으며 포함된 외부 소닉마스터 서브우퍼는 베이스 송출을 강화시켜주며 강력하고 깊이 있는 노트를 더해 음악 애호가를 즐겁게 해준다.

유연한 사용자 컨트롤과 자동 사운드 튜닝을 위해 에이수스는 전문적인 맥스오디오(MaxxAudio) 사운드 프로세싱 툴 및 오디오 위자드 유틸리티를 함께 제공한다. 사용자들은 사운드 세팅을 쉽게 변경하고 각기 다른 사용 환경을 위한 여러 프리셋 중 선택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