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테라, IP 포트폴리오 업그레이드…28nm 디바이스 타깃
상태바
알테라, IP 포트폴리오 업그레이드…28nm 디바이스 타깃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10.01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테라코퍼레이션이 28nm FPGA 및 SoC를 겨냥한 IP 코어 포트폴리오에 대한 최신 업그레이드를 완료했다고 발표했다.

알테라는 지금까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과 시장을 목표로 15가지 이상의 새로운 프로토콜 인터페이스 IP 코어를 발표해 왔다. 이에 더해 이번에 출시된 IP 코어는 15% 타이밍 마진을 제공하도록 업그레이드돼 생산 설계에서 더욱 빨라진 타이밍 클로저로 고객이 자신들의 설계에 빠르게 다중 IP 코어를 통합해 시장에 보다 빨리 진출할 수 있게 해준다.

알테라는 내부에서 개발된 IP 코어와 전략적 파트너 IP 코어를 모두 갖춘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고 있으며 모두 자사의 FPGA 및 SoC 제품 라인을 지원한다. 포트폴리오에는 많이 이용되는 외부 메모리 프로토콜, 프로토콜 인터페이스 IP에 대한 지원, 그리고 비디오 및 이미지 프로세싱 IP가 포함돼 있다. 가장 최근 출시된 프로토콜 인터페이스 코어에는 ▲유선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50G/100G/150G/200G 인터라켄 ▲무선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레인당 최대 6.25Gbps의 시리얼 래피드IO 젠2 ▲이더넷 네트워크에서 정밀한 시간 동기화가 가능한 10/100/1000Mbps 1588 이더넷 MAC 코어 ▲다양한 전송 매체에서 높은 대역폭과 낮은 지연시간의 포인트 투 포인트 직렬 데이터 전송을 제공하는 시리얼라이트(SerialLite) III 스트리밍 등 제품들이 나와 있다.

알렉스 지르빅 알테라 소프트웨어, DSP 및 IP 마케팅 사업부 책임자는 "알테라는 고객의 시스템 요구사항을 만족하는 고성능 IP 코어에 꾸준히 투자해오고 있다"며 "알테라는 설계에 손쉽게 통합할 수 있는 다양한 IP 코어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에게 표준 기술을 즉각적으로 지원하고 있어 고객은 소중한 엔지니어링 자원을 절약하고 설계에 고유의 차별화된 기능을 도입해 성공적인 제품을 내놓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28nm 디바이스를 지원하는 모든 알테라 IP 코어는 현재 구입 가능하다. 고객은 알테라의 최신 쿼터스II 소프트웨어 릴리스 버전 13.0을 통해 모든 IP 코어에 액세스할 수 있다. 기타 문의사항이나 라이선스 관련 정보는 알테라 대리점(axios 031-776-9888) 또는 이메일(IP_Portfolio@altera.com)에 문의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