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지능형 CCTV 성능 검증 위한 시험서비스 제공
상태바
KISA, 지능형 CCTV 성능 검증 위한 시험서비스 제공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6.08.02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영상 내의 행위를 자동으로 판별하는 지능형 CCTV의 성능 검증을 지원하는 ‘지능형 CCTV 성능 시험 서비스’를 8월4일부터 실시한다.

지능형 CCTV 성능시험 서비스는 업체의 지능형 CCTV가 침입, 싸움, 방화 등 특정 행위를 정확히 판별하는지 여부를 검증하기 위해 필요한 영상 및 랩(Lab) 등 테스트 환경을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KISA는 배회, 침입, 유기 등 총 3가지 행위에 대한 검증용 영상을 이용을 원하는 기관·기업에 제공하며 업체는 영상을 이용해 자사의 지능형 CCTV가 해당 행위를 판별하는지 시험할 수 있다. 향후 방화, 싸움, 수영금지지역 침범 등 시험용 영상의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

영상은 디지털 파일인 mp4 형태 또는 스트리밍 형태로 제공되며 영상을 이용하려는 업체는 KISA 8층 지능형 CCTV 랩을 방문해 USB에 다운로드하거나 랩 내에서 이용할 수 있다. 부산에 위치한 KISA 동남정보보호지원센터에서도 이용가능하다.

지능형 CCTV 성능시험 서비스 이용방법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KISA 정보보호산업진흥포털 CCTV 서비스 자료실 내 ‘지능형 CCTV 성능 시험 및 평가 안내서’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KISA는 오경보 등 지능형 CCTV 성능에 대한 문제점을 개선하고 국내 CCTV 기술력 제고에 기여하기 위해 오는 9월부터 ‘지능형 CCTV 성능인증 제도’를 추진한다. 세계에서 유일한 영국의 지능형 CCTV 인증제도(i-LIDS)는 영국 현지에서 취득해야 함에 따라 시간 및 비용 소요가 높아 KISA는 무료로 인증 제도를 제공하는 등 산업계 의견을 수렴해 인증기준, 절차 등을 마련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