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I, 리니어 인수합병…세계 최고 아날로그 기술 기업 탄생(?)
상태바
ADI, 리니어 인수합병…세계 최고 아날로그 기술 기업 탄생(?)
  • 최태우 기자
  • 승인 2016.07.29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나로그디바이스(이하 ADI)와 리니어테크놀로지는 양사가 인수합병 최종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 계약에 따라 아나로그디바이스는 리니어 테크놀로지를 현금 및 주식 거래 방식으로 인수할 것이며 인수후 총 시가총액은 300억달러가 될 것이라 밝혔다. 인수 절차가 마무리되면 아나로그디바이스는 예상 연간 실적 약 50억달러의 세계 최고 아날로그 기술 기업이 될 것으로 예측된다.

계약 조건에 따라 리니어테크놀로지 주주들은 주당 46달러의 현금과 인수 거래 종료시 보유하고 있는 리니어테크놀로지 보통주 1주당 아나로그디바이스 보통주 0.2321주를 지급받는다. 이는 리니어테크놀로지의 주식을 1주당 약 60달러로 평가한 것이며 총 주식 가치는 약 148억달러가 된다.

빈센트 로취(Vicent Roche) 아나로그디바이스 사장겸 CEO는 “이번 인수합병은 반도체 업계에서 최고의 사업 및 기술 역량을 가진 두 기업이 결합하는 것”이라며 “양사는 우수 공학 기술에 대한 공통의 관심사와 업계 최고의 상호 보완적 제품군을 기반으로 물리적 세계와 디지털 세계의 접점에서 고객들이 당면한 가장 어렵고 복잡한 문제들을 해결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산업, 오토모티브, 통신 인프라 고객사들에게 최고 수준의 혁신과 지원을 제공할 것”이라며 이번 인수합병이 고객사, 양사 직원, 업계 전반에 미칠 영향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밥 스완슨(Bob Swanson) 리니어테크놀로지 회장겸 공동창업자는 “지난 35년간 리니어테크놀로지는 유기적인 사업 성장을 통해 큰 성공을 거둬왔지만 이번 아나로그디바이스와의 인수합병을 통해 1+1이 진정을 넘어서는 결합을 만들어낼 잠재력을 가지게 된 것”이라고 밝혔다.

또 스완슨 회장은 “이에 리니어테크놀로지 이사회에서도 이번 인수합병이 주주들에게 상당한 가치를 제공하는 거래이자 주식의 가치를 높이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판단했다”고 덧붙이며 “아나로그디바이스는 높은 신뢰를 받는 기업으로 양사의 기술 강점을 보완함으로써 아날로그 및 전력 반도체 시장에서의 선도적 입지를 강화하는 동시에 주주 가치를 향상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외에도 “양사는 기술을 더욱 발전시켜 전 세계 고객사들에게 혁신적인 아날로그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며 ADI팀과 함께 인수합병 절차가 순조롭게 마무리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임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