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한국 뮤지엄위크 공식 SNS 채널되다
상태바
트위터, 한국 뮤지엄위크 공식 SNS 채널되다
  • 유지원 기자
  • 승인 2016.07.28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박물관협회와 홍보 파트너십 체결

트위터코리아(TwitterKorea)는 용산구에 있는 사단법인 한국박물관협회 사무실에서 리시 자이틀리(Rishi Jaitly) 트위터 아태중동 총괄 부사장, 김쾌정 한국박물관협회 회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우리나라 박물관의 대표 민간기구인 한국박물관협회와 홍보 파트너쉽 관련 전략적 업무협약(MOU)를 맺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트위터코리아는 국내 문화·예술 유산의 보다 적극적이고 전문적인 홍보를 통해 국내 박물관의 장기적 발전에 기여하고자 체결된 이번 MOU를 통해 700여개 한국박물관협회 회원 박물관이 소장한 소중한 문화유산들을 더욱 적극적인 방식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 트위터코리아-한국박물관협회 업무협약식, (좌)리시 자이틀리 트위터 아태중동 총괄 부사장, (우)김쾌정 한국박물관협회 회장.

먼저 한국박물관협회에 소속된 700여개의 회원 박물관들은 매년 5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고 한국박물관협회가 지원하는 한국 뮤지엄위크의 SNS 공식 채널로 트위터를 활용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전체 회원 기관의 트위터 계정 생성은 물론 적극적인 트위터 활동을 통해 트위터 사용자들에게 보다 다양하고 풍성한 박물관 콘텐츠들을 홍보할 예정이다.

리시 자이틀리 트위터 아태중동 총괄 부사장은 “이번 MOU는 한국 시장에서 트위터의 성장을 위해 중요한 의미가 있다”면서 “한국을 비롯한 전 세계 전시 기관과 문화·예술 애호가들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트위터에서 소통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세계 박물관의 날’에 맞춰 매년 5월마다 국립중앙박물관과 한국박물관협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한국 뮤지엄위크는 전국 국·공·사립 및 대학 박물관 입장 무료 및 할인 등 여러 혜택을 포함해 다채로운 문화 행사를 개최하는 등 알찬 프로그램 진행으로 국내 문화·예술 애호가들의 큰 호응을 받는 행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