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르완다, SI·IT 합작회사 설립 계약 체결
상태바
KT-르완다, SI·IT 합작회사 설립 계약 체결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09.25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가 르완다 정부와 시스템 통합(System Integration) 및 IT(Information Technology) 서비스 제공을 위한 합작회사(JV, Joint Venture) 설립 주주간 계약(SHA: shareholder's agreement)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합작회사의 설립을 통해 르완다 SI·IT 시장에 진입하여 아프리카 시장 진출의 기반을 마련함과 동시에 르완다 현지 인력에게 KT의 선진 ICT 역량 및 사업운영 노하우 등을 이전해 르완다 경제개발에 촉매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합작회사는 르완다 정부, 국책연구기관, 민간기업 대상으로 SI·IT 프로젝트를 수행함과 동시에 4G LTE 전국망을 구축하게 될 합작회사(Infra Co.)의 IT 시스템 구축 및 운영·유지보수를 실시하게 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KT는 4G LTE 네트워크로 르완다의 다양한 계층과 지역사회가 초고속 무선 네트워크로 이어진 기반에 진정한 ICT 산업이 꽃필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홍진 KT G&E부문 사장은 "이번 합작회사 설립은 KT와 르완다 정부 양측 모두에게 큰 기회"라며 "르완다에게는 일자리 창출 및 사회, 경제적 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ICT 산업발전의 계기가 될 것이고 KT에게는 글로벌 ICT사업의 레퍼런스를 확보해 유사 모델로 타 아프리카 지역을 진출할 수 있는 교두보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