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니퍼, SDN 솔루션 ‘콘트레일’ 출시
상태바
주니퍼, SDN 솔루션 ‘콘트레일’ 출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09.24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시대 네트워킹에 최적화

주니퍼네트웍스가 소프트웨어정의네트워크(Software-Defined Network: SDN)를 위해 '콘트레일(Contrail)'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콘트레일은 네트워크 가상화 및 인텔리전스 솔루션으로 확장성이 뛰어나며 안정적이고 검증된 네트워킹 표준을 기반으로 한 프로덕션-레디(production-ready) SDN 솔루션이다. 콘트레일은 물리적 네트워크와 가상 네트워크의 매끄러운 통합을 실현하고 가상 네트워크를 통해 통신사업자와 엔터프라이즈 고객에게 단순하고 민첩한 개방형 솔루션을 제공한다.

현재 전세계 40여 고객사에 콘트레일 네트워크 가상화 및 인텔리전스 솔루션이 시범 운영되고 있다.

주니퍼네트웍스는 또한 고객이 보다 실용적이고 안정적으로 SDN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콘트레일 솔루션을 지원하는 새로운 기술 개발 파트너십은 물론 콘트레일과의 다양한 제품 통합을 함께 공개했다.

오늘날 엔터프라이즈 고객들은 보다 신속한 애플리케이션 구축을 위해 프라이빗, 퍼블릭, 그리고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보다 효율적으로 설계하는 방법들을 모색하고 있다. 그러나 수동적이고 정적이며 복잡하기까지 한 전통적인 네트워킹은 새로운 트렌드를 따라가지 못한다.

이에 주니퍼는 콘트레일이 네트워크를 가상화하고 최신 네트워킹 기능들을 하이퍼바이저(hypervisor) 안에 탑재, 클라우드 오케스트레이션(orchestration) 시스템과 통합하며 이로써 다수의 클라우드 플랫폼 상에서도 매끄러운 자동화 및 오케스트레이션을 제공할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 콘트레일 솔루션은 네트워크 운영 전반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강력한 분석 엔진도 제공한다는 것.

네트워크 사업자와 클라우드 서비스 사업자들은 신규 서비스를 개발, 구축, 수익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나 대부분의 서비스가 재구성(reconfiguration)이 어렵고 변화하는 사용자 요구에 대응하기도 어렵다.

콘트레일은 x86기반 서버 기반 클라우드 환경에서 자동 프로비저닝(provisioning) 및 다이나믹 서비스 체이닝(service chaining)을 제공, 보다 유연하고 빠르게 새로운 서비스를 출시할수 있도록 지원한다.

밥 무글리아 주니퍼네트웍스 소프트웨어 솔루션 사업부 총괄부사장은 "SDN은 엔터프라이즈 및 통신사업자 고객을 위해 보다 민첩하고 혁신적이며 비용효율적인 네트워크를 제공한다. 고객들은 이러한 SDN의 가능성에 많은 기대를 하고 있다. 주니퍼네트웍스 콘트레일 발표를 통해 SDN이 보다 현실화된 것"이라며 "주니퍼네트웍스는 다양한 파트너들과 함께 SDN 전략을 이행했을 뿐 아니라 고객들에게 네트워크를 혁신하는데 있어 장애물을 제거함은 물론 비즈니스적인 요구사항들을 맞출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할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주니퍼네트웍스 콘트레일의 상용 버전은 현재 주니퍼 소프트웨어 어드밴티지(Juniper Software Advantage)를 통해 영구 및 가입자 라이선스의 두 가지 형태로 공급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