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디펜스, ‘글로벌 종합방산기업 리더 도약’ 신비전 발표
상태바
한화디펜스, ‘글로벌 종합방산기업 리더 도약’ 신비전 발표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7.20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출 2020년 1.2조, 2025년 2.3조원 규모 달성 글로벌10대 방산기업 진입 목표

한화디펜스(구. 두산DST)는 20일 경남 창원 풀만호텔에서 신현우 대표를 비롯한 회사 임직원, 협력사 대표단 등 3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新)비전 선포식을 개최하고 ‘신뢰할 수 있는 디펜스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종합방위산업 리더’라는 새로운 비전을 발표했다.

한화디펜스의 전신인 두산 DST는 한화테크윈, 현대로템과 더불어 국내 3대 지상무기 제조업체로서 지난 5월 31일 한화그룹에 편입되며 ‘한화디펜스’라는 사명으로 새롭게 출범했다.

장갑차, 대공무기, 유도무기, 발사대 등을 제작하며 작년 매출액 6932억원, 영업이익 409억원, 영업이익률 5.9%를 달성한 견실한 방산업체이다.

▲ 한화디펜스(구. 두산DST)는 ‘신뢰할 수 있는 디펜스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종합방위산업 리더’라는 새로운 비전을 발표했다.

한화디펜스는 새로운 비전을 바탕으로 2020년까지 매출 1.2조원을 돌파하고, 2025년에는 매출 2.3조원 규모의 글로벌 종합방위산업 리더로 성장한다는 미래상을 제시했다. 이를 위해 한화디펜스는 각 사업부문이 비전 목표를 확실히 달성할 수 있도록 △스탠드-얼론가치 제고 △시너지 극대화 △미래사업 준비라는 ‘3대 추진 전략'을 설정하고 이를 중점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우선 한화디펜스는 국방 정책과 연계해 안정적인 물량 유지 및 추가 물량 수주를 통해 현재 수행 중인 사업의 규모를 더 크게 확대함으로써 한화디펜스만의 독자적인 스탠드-얼론 가치를 제고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한화그룹 방산 3사(한화, 한화테크윈, 한화탈레스)와 기술 융합, 솔루션 확보 등 시너지를 극대화해 사업영역을 확장해 나갈 방침이다. 특히, 그룹 네트워크를 활용한 글로벌 공동 마케팅으로 해외 수출을 확대해 나간다는 구상이다.

아울러, 한화디펜스는 융·복합 항법 솔루션, 레이저 제어 기술, 전자기식 발사장치 등의 핵심 기술들을 활용해 미래 무기체계를 선도하며 지속성장을 위한 토대를 마련해 나갈 예정이다.

신현우 대표는 이날 행사에서 “한화디펜스는 한화그룹의 핵심 성장축인 방산 부문의 주력회사로서 그룹이 ‘글로벌 방산 톱-티어’로 성장하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열정과 자부심을 가지고 새로운 비전 달성을 위해 노력해 나가자”고 격려했다.

업계에서는 한화디펜스가 한화그룹으로 편입되면서 기존 한화그룹 방산 3사(한화, 한화테크윈, 한화탈레스)와 만들어낼 시너지에 주목하고 있다. 한화는 항법장치, 발사대 기술을 보유한 한화디펜스의 가세로 유도무기체계 분야에서 경쟁력 강화가 기대되며, 한화테크윈은 한화디펜스의 장갑차, 대공무기 기술과의 융·복합 시너지를 통해 지상장비 분야에서 새로운 사업 기회를 찾을 수 있게 됐다. 한화탈레스 또한 탐지/추적, 사격/지휘통제 등 주력사업 분야에서 한화디펜스와의 협업 성과가 기대된다.

한화그룹 관계자는 “한화디펜스가 보유한 지상장비 기술과 고정밀 항법 솔루션, 레이저 등 미래 신무기 기술에 거는 기대가 크다”며, “한화디펜스가 한화그룹 방산 부문 성장에 앞으로 더욱 중요한 역할을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비전 선포식에 참여한 한화디펜스 직원은 “그동안 회사 매각이 장기화되면서 임직원들의 사기가 많이 떨어졌었다”며, “방위산업을 주력으로 하는 한화그룹에 와서 회사 위상도 높아지고, 새로운 목표를 향해 다시 뛸 수 있는 에너지도 얻게 돼 기쁘다”는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