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보다 할배 4인방, 편리한 통합음성검색 서비스에 빠지다
상태바
꽃보다 할배 4인방, 편리한 통합음성검색 서비스에 빠지다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09.17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유플러스, U+tv G 신규 광고 온에어

LG유플러스가 자사 IPTV인 U+tv G 의 광고 '꽃보다 할배'편의 새로운 광고 캠페인을 18일부터 온에어 한다.

광고는 꽃보다 할배 4인방을 모델로 해 음성으로 TV 채널 전환, 인터넷 및 유튜브 검색뿐만 아니라 VOD 검색과 시청까지 할 수 있는 IPTV 통합음성검색 'U+tv G 보이스' 서비스를 소개한다.

이에 앞서 LG유플러스는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케이블 TV '꽃보다 할배'의 할배 4인방인 이순재, 신구, 박근형, 백일섭씨를 지난 8월 캐스팅해 풀HD 방송과 실시간 방송 4채널을 한 화면에서 시청할 수 있는 '멀티뷰' 서비스를 온에어(On-air)한 바 있다.

이번 광고 캠페인은 ▲신기하G ▲대박이G 등 총 2편의 시리즈로 구성되는데 먼저 신기하G 편에서는 맏형인 할아버지 이순재씨가 가을 분위기에 맞춰 트렌치 코트를 입고 외로운 모습을 보이자 할아버지 박근형씨가 '외로운 남자를 위한 영화'를 음성으로 검색한다.

그러자 실제로 말하는 것과 같은 구어체 문장형태의 음성 검색이 가능한 통합 음성검색 서비스 U+tv G 보이스를 통해 영화 목록들이 화면에 펼쳐지고 이를 시청하는 할아버지 4인방의 모습이 보여진다.

또한 대박이G 편에서는 인기를 끌고 있는 크레용팝의 5기통 댄스를 음성으로 검색해 화면을 보며 할아버지 4인방이 직렬 4기통 댄스를 소화하는 모습을 재미있게 보여준다.

이처럼 음성으로 ▲채널 전환 ▲실시간 VOD 검색 및 시청 ▲구글·유튜브 검색 ▲애플리케이션 실행 등의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U+tv G 보이스는 U+tv G 리모콘의 검색 버튼을 누른 후 리모콘 상단에 위치한 마이크 부분에 원하는 검색어를 말하면 된다.

이용 방법이 간편해 리모콘 키패드 입력이 익숙치 않은 노인, 어린이 등의 연령층도 서비스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