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휴가철 교통사고 증가, 사고 후 조기 치료해야
상태바
여름휴가철 교통사고 증가, 사고 후 조기 치료해야
  • 홍아람 기자
  • 승인 2016.07.19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장인 L씨(여, 31세)는 얼마 전 강남역 인근에서 신호대기 중 뒤차가 추돌하는 교통사고를 당했다. 사고 당시에는 별 다른 이상이 없었으나 사고 이틀 후부터 목과 허리의 통증이 점점 심해져 병원을 찾았다. 하지만 X-ray나 MRI 상으로는 이상이 없다고 하여 물리치료를 받는 중이다.

본격적인 여름휴가철이 되면서 졸음운전이나 음주운전으로 인한 교통사고 위험이 높아지고 있다.

도로교통공단의 여름 휴가철 3년간 교통사고 분석통계에 따르면 휴가철인 7~8월에 전국적으로 하루 평균 614건의 사고가 발생해 13명이 사망하고, 949명이 부상당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문가들은 졸음운전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휴식을 취해야 하고, 갑작스러운 비로 인한 빗길 교통사고가 발생하는 경우도 많으므로 집중호우 시 감속운전, 안전거리확보, 비상등 점멸 등을 통해 교통사고에 대비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만일 교통사고를 당했다면 사고의 크기에 관계없이 의료기관을 찾아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 일반적으로 교통사고로 인한 부상은 사고발생 2~3일 이후에 통증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고 사고유형에 따라 교통사고후유증이 다양하게 나타날 수 있기 때문이다.

교통사고 후유증은 사고 당시 몸의 중심이 되는 척추가 강하게 손상되고 척추 주변의 근육과 인대가 늘어나고 찢어지게 되어서 각종 통증이 나타난다. 목 통증, 허리 통증을 가장 많이 호소하고, 어깨결림, 팔다리 통증, 손발 저림도 많이 나타난다.

이에 한방에서는 초기에 발생하는 어혈(瘀血)을 제거하고 담(痰)이 굳어지지 않도록 치료한다. 경혈의 흐름을 좋아지게 해 어혈과 담을 치료하는 방법으로는 한약이나 침, 부항, 약침 등이 있다.

빛아름한의원 유상욱 원장은 “추나요법을 사용하면 사고로 생긴 어혈이 풀어지면서 인체 기혈의 흐름이 회복돼 통증 해소에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