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팔로, 개방형 펌웨어 ‘DD-WRT’ 채택 고급형 가정용 공유기 출시
상태바
버팔로, 개방형 펌웨어 ‘DD-WRT’ 채택 고급형 가정용 공유기 출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09.13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버팔로가 개방형 펌웨어인 'DD-WRT' 채택한 고급형 가정용 유무선공유기 '에어스테이션'(모델명: WZR-HP-G450H)을 출시했다.

WZR-HP-G450H는 버팔로의 기업용 제품 개발의 노하우를 기반으로 좌우 360도 회전이 가능한 3개의 5데시벨(dBi) 하이파워 안테나를 장착시켜 최대 450Mbps의 무선속도와 안정적이고 폭 넓은 무선범위를 지원한다. 유선속도는 최대 1Gbps를 지원해 속도에 민감한 사용자들에게 최상의 솔루션을 제공한다.

특히 DD-WRT.com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한글버전의 개방형 펌웨어인 DD-WRT를 제공해 공유기로 구현할 수 있는 모든 기능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어 사용자들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켜 준다. 또한 안정적인 펌웨어의 강력한 기능을 완벽히 구현하고 트래픽의 부하를 견딜 수 있도록 최상의 하드웨어로 무장했다.

후면에 위치한 USB포트를 활용해 외장HDD, USB메모리, SSD를 연결하면 소용량의 NAS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NAS 기능을 활용해 인터넷이 되는 곳이라면 세계 어느 곳에서든지 사무실, 가정에 있는 공유기에 접속해 자료 업로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비트토렌트(BitTorrent) 소프트웨어도 지원해 PC없이도 파일의 다운로드 업로드가 가능하고 복합기와 연결하면 여러 대의 PC로부터 복합기 사용이 가능하며 인터넷을 사용하는 시간과 사용하지 않는 시간을 맞춰 설정할 수 있는 에너지 절약 동작 기능 등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전용 원터치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해 보다 손쉽게 와이파이를 즐길 수 있으며 외부에서도 집에 있는 컴퓨터의 전원을 켤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와이파이 기능이 탑재된 스마트폰, 스마트패드, 스마트TV, 콘솔게임기 등과 호환성을 자랑하며 뛰어난 보안설정 기능 등을 제공한다. 아울러 윈도, 맥 등의 다양한 운영체제와 호환되며 유선랜 4포트를 지원한다.

제품 구입과 문의는 버팔로의 한국 공식파트너사인 삼지IT(02)717-3332로 하면 된다. 제품가격은 11만원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