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콤, 펜과 터치 기능 제공 ‘뱀부 패드’ 출시
상태바
와콤, 펜과 터치 기능 제공 ‘뱀부 패드’ 출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09.11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와콤이 펜과 터치 두 가지 기능을 모두 제공하는 터치 패드인 '뱀부 패드(Bamboo Pad)' 및 2세대 '뱀부 스타일러스(Bamboo Stylus)'를 새롭게 출시했다.

뱀부 패드는 일반 PC에 사용할 수 있는 와콤의 터치 패드 제품으로 터치 제스처를 인식해서 탐색하고 드로잉 혹은 필기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 모든 윈도8(또는 윈도7) 기반의 노트북 또는 데스크톱 컴퓨터에 연결해 정확하고 더 자연스러운 컴퓨팅 경험을 할 수 있다.

차별화된 와콤 펜 기술(와콤 feel IT 기술) 외에도 울트라 슬림 디자인은 오랜 작업 시간에도 편안한 사용 환경을 제공한다. 전통적인 컴퓨터 마우스와 비교했을 때 새로운 패드는 자연스러운 느낌의 멀티 터치 제스처(특히 윈도8 이하)를 지원한다. 사용자들은 스타일러스와 함께 스케치, 드로잉, 손글씨를 더하며 컴퓨팅 활동을 더욱 시각적이고 재미있게 할 수 있다.

또 이메일에 개인적인 서명 및 상대방이 메시지를 잘 확인할 수 있도록 단어 및 문장을 강조하는 표시 등을 할 수 있다. 또한 윈도8 사용자는 윈도 스토어에서 무료로 뱀부 페이지 앱(Bamboo Page app)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이 소프트웨어는 노트 필기 및 가벼운 스케칭을 지원하는 앱이다.

와콤은 디지털 펜과 터치 디스플레이를 위한 센서 기술 전문 기업으로서 두 가지의 기능을 하나로 담은 투 인 원(two-in-one) 휴먼 인터페이스 디바이스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자연스러운 느낌, 세련된 외관과 함께 일반적인 오피스 라이프에 편안한 작업, 재미 및 창의성을 더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와콤 기술로 탄생한 뱀부 패드는 펜 혹은 손가락을 각각 인식하기 때문에 자동으로 터치 혹은 펜 기능을 비활성화 시켜 손가락 제스처나 펜글씨가 서로를 간섭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사용할 수 있다.

윈도7·8 기반에서는 USB 동글이나 케이블을 꽂아 바로 사용할 수 있으며 애플의 컴퓨터(맥OS 10.7 이상)사용자는 와콤 웹사이트에서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 후 제품을 실행할 수 있다.

뱀부 패드는 무선과 USB 케이블용 2종으로 출시돼다. 무선 모델은 4가지 색상으로 반짝거리는 표면의 그레이 색상과기본적인 화이트 패드에 블루, 라이트 그린, 퍼플(무선 연결만 가능) 등 신선하고 패셔너블한 세 가지 색상이 있다. 또한 모든 와콤 필(Wacom feel) 기술이 적용된 뱀부 스타일러스는 뱀부 패드에서 사용 가능하다.

와콤은 뱀부 스타일러스의 새로운 라인업을 출시했다. 신제품 뱀부 스타일러스 솔로(Bamboo Stylus solo) 및 뱀부 스타일러스 듀오(Bamboo Stylus duo) 2세대는 2011년 첫 선을 보이며 인기를 끌었던 디지털 스타일러스의 업그레이드 모델이다. 뱀부 스타일러스 솔로는 아이패드와 같은 터치스크린 디바이스를 위한 스타일러스이며 업그레이드 된 신제품 스타일러스에는 보호 캡이 추가됐다. 신제품 뱀부 스타일러스 듀오는 터치스크린에서 사용 가능한 터치펜과 일반 종이에서 쓸 수 있는 잉크펜이 결합된 두 가지의 기능을 갖춘 제품으로 새롭게 6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또한 와콤은 뱀부 스타일러스 알파(Bamboo Stylus alpha) 모델을 새롭게 선보였다.

신제품 뱀부 패드 및 뱀부 스타일러스 솔로, 듀오, 알파는 10월에 국내 판매를 할 예정이며 가격은 미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