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쏘시스템코리아, ‘다문화가족 행복 플러스’ 행사 진행
상태바
다쏘시스템코리아, ‘다문화가족 행복 플러스’ 행사 진행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09.10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쏘시스템코리아가 올해부터 다문화가족 지원을 확대하고 있다. 지난 5월에 다문화가족들을 에버랜드로 초청해 함께 '가족의 날' 행사를 가진데 이어 지난 7일에는 다문화가족의 행복 증진을 위해 부천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함께 '다문화가족 행복 플러스'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에 진행한 다문화가족 행복 플러스는 중국, 베트남, 필리핀, 캄보디아, 몽골 등 다양한 국적의 다문화가족 50여명과 다쏘시스템코리아 자원봉사자 30여명이 함께 모여 교육 및 힐링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의 다문화부부에게는 부부 멜팅 강의, 부부 동작 등 부부 대상 힐링 프로그램을 자녀들에게는 미술놀이, 점토 놀이 등 각종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해 다문화가족 모두에게 의미 있는 시간이 되도록 구성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가족 모두에게는 서울랜드 자유이용권을 제공해 다문화가족들이 행복을 더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배려했다.

이번 행사의 교육 프로그램은 사단법인 우듬지 생태예술심리치료연구소와 함께 했으며 다쏘시스템코리아 사내 동호회들의 특별한 재능 나눔을 통해 더욱 풍성하게 구성됐다.

다쏘시스템코리아 사내 밴드동호회는 다문화가족 행복플러스 행사를 위해 특별한 공연을 마련했고 사진동호회는 가족사진을 촬영해 다문화가족들에게 액자를 선물, 소중한 추억을 제공했다. 또한 식사 및 간식 만들기 등 행사 지원도 모두 임직원들의 자원 봉사로 이뤄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