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와이어가 하나 조명장치용 LED 드라이버 IC ‘도시바 TB62D786FTG’
상태바
입력 와이어가 하나 조명장치용 LED 드라이버 IC ‘도시바 TB62D786FTG’
  • 이나리 기자
  • 승인 2016.07.04 0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바 산하 스토리지·전자 디바이스 솔루션 컴퍼니가 단일 입력 와이어에 출력 채널이 9개인 오락 장비 및 LED 조명 애플리케이션용 LED드라이버 IC(집적회로) ‘TB62D786FTG’를 출시한다. TB62D786FTG는 오는 가을부터 본격 생산에 들어갈 예정이다.

이 신제품은 무선 통신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단일 와이어의 맨체스터 부호화(Manchester-encoded) 인터페이스를 채택했으며 입력 신호를 하나로 줄였다. 또 이 제품에는 데이지 체인(daisy-chain) 핀과 최대 28V입력이 가능한 선형 조정 회로(LDO, 5V 출력)가 탑재돼 있어 LED드라이버 유닛의 확장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일반적인 시스템에서는 LED드라이버 IC와 LED에 전력을 각기 별도로 공급하도록 돼 있다. 하지만 이 신제품을 사용하면 마이크로컨트롤러(또는 컨트롤러)와 새로운 드라이버를 탑재한 LED드라이버 유닛 사이의 와이어를 4개(단일 전원 공급장치, 단일 와이어 입력, 단일 와이어 데이지 체인 출력 및 GND)로 줄일 수 있고 압축된 소형 패키지(VQFN24)이면서도 더 적은 수의 와이어로 단일 공급 전압 작동이 가능하다. 또 이 제품은 LED 유닛 보드의 크기를 줄일 수 있게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