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각 주요 뉴스

여백

시놀로지 ‘DSM 4.3’, 프라이빗 클라우드 성능 지원

이광재 기자l승인2013.09.09 15:55:06l수정2013.09.09 15:55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중견·중소기업용 NAS(Network Attached Storage) 분야 기업인 시놀로지(Synology, www.synology.com)가 NAS 운영체제인 디스크스테이션 매니저(DiskStation Manager, 이하 DSM) 4.3 베타 버전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발표한 NAS 운영체제인 DSM 4.3 베타 버전은 효율적이고 유연한 통합 스토리지 플랫폼 환경을 제공하며 업무 생산성을 높여주는 것과 함께 인텔리전트 프라이빗 클라우드에서 간편한 파일 공유와 동기화가 가능하다. 특히 사용자 중심의 멀티미디어 환경을 경험할 수 있도록 최상의 멀티미디어 스트리밍과 편리하고 직관적인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빅데이터 시대에 맞춰 기업들은 안전하면서도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 저장소를 필요로 한다. DSM 4.3은 윈도 오프로디드 데이터 전송(Windows Offloaded Data Transfer, 이하 ODX) 기술을 지원해 호스트 서버에서 시놀로지 NAS로 넘어갈 수 있으며 클라이언트·서버 네트워크 트랙픽과 CPU 활용을 감소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가상o물질 환경에서의 대용량 데이터 전송속도를 향상시킨다. 이와 함께 시놀로지의 고유한 복제 기술로, DSM 4.3은 기존에 비해 성능이 10배 정도 향상됐으며 저장 공간의 99.9% 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Solid State Drive, 이하 SSD) 트림(SSD 데이터 셀에 남아 있는 기록들을 완전하게 삭제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 Trim) 기술은 데이터 다시 쓰기 효율성과 SSD 수명을 연장시킨다. 시놀로지 고가용성(Synology High Availability, 이하SHA)은 하드웨어와 클러스터 전용 관리 마법사, 링크 어그리게이션(Link Aggregation), 가상 LAN(Virtual LAN)을 지원한다.

DSM 4.3은 IT 관리자들과 사용자들에게 더 높은 운영 효율성을 제공한다. HFS+, NSFv4, 윈도 DFS 링크와 심볼릭 링크(Symbolic Link)로 고급 파일 공유를 가능하게 한다. DSM 4.3의 속도 제한 일정관리 프로그램(Speed Limit Scheduler)이 IT 관리자로 하여금 최상의 대역폭 활용을 위해 사용자, 그룹 또는 서비스 별로 파일 전송을 가능하게끔 한다. 또한 시놀로지는 사용자로 하여금 디스크스테이션에 의해 관리되고 있는 LDAP(Lightweight Directory Access Protocol) 정보를 사용해 구글 앱스(Google Apps)에 로그인 할 수 있게 한다.

DSM 4.3은 인텔리전스 프라이빗 클라우드를 지원한다. 클라우드 스테이션은 선택적 동기화 기능뿐 아니라 리눅스와 신뢰된 도메일 계정을 지원해 30% 빠른 데이터 전송속도와 과거 버전에서 수정된 블록을 저장한다. 파일 스테이션은 파일 공유 과정을 간소화해 사용자들로 하여금 공유 링크 폴더를 생성하고 드래그 앤 드롭만으로 파일을 컴퓨터 바탕화면에 다운로드 할 수 있다.

메일 서버는 보안 강화를 위해 안티바이러스 에센셜(Antivirus Essential, 리눅스 기반 바이러스 치료 엔진인 클람에이브이(ClamAV)를 바탕으로 제공되는 바이러스 방지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새로운 안티 스팸 도구들과 자동 숨은 참조 기능 등을 제공한다. 또한 안전하게 L2TP/IPSec 기반의 가상사설망(Virtual Private Network, 이하 VPN)에 접속할 수 있으며 재연결이 무제한으로 가능하다.

DSM 4.3의 포토 스테이션(Photo Station)은 새롭게 디자인돼 매끄러운 인터페이스와 다양한 보기 모드를 지원함으로 사용자에게 보는 즐거움을 선사한다. 각 앨범에 대한 유연한 사용 권한과 윈도 액티브 디렉토리(Window Active Directory, 이하 윈도 AD)와 윈도 LDAP 서버를 스토리지 상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도메인 지원을 통한 앨범 관리를 간소화했다. 비디오 스테이션(Video Station)은 자유롭게 라이브러리를 생성할 수 있으며 특정인들을 위한 맞춤형 라이브러리를 브라우징 할 수 있도록 한다. 비디오 스테이션이 지원하는 디지털 영상 방송-위성(Digital Video Broadcasting over Satellite, 이하 DVB-S)은 사용자로 하여금 더 많은 TV채널을 감상할 수 있게 한다.

이와 함께 DS 시리즈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외부에서 즐길 수 있다. DS 오디오(DS audio)는 안드로이드와 iOS에서 재생목록 편집과 오프라인 청취가 가능하다.

DS 포토+(DS photo+)는 포토 스테이션(Photo Station)에서 생성된 태그와 카테고리를 보여주고 구글 TV에서 사진 보기 등 보는 즐거움을 선사한다. DS 비디오(DS video)는 로쿠(Roku) TV에서 실시간으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스트리밍한다.

DS 클라우드(DS cloud)는 사용자들로 하여금 지정한 폴더 또는 SD카드로 데이터를 동기화 할 수 있으며 DS 파일은 윈도폰의 종합적인 기능을 지원한다.



이광재 기자  voxpop@techworld.co.kr
<저작권자 © CCTV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광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매체소개공지사항보안자료실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기사ㆍ기고 문의 : desk@cctvnews.co.kr]
(주)테크월드 08507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68, 1012-1호 (가산동, 우림라이온스밸리 C동)  |  제호: 씨씨티브이뉴스  |  발행일: 2009년 2월 19일
대표전화 : 02)2026-5700  |  팩스 : 02)2026-5701  |  이메일 : webmaster@techworld.co.kr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지성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2008-서울금천-0415 호  |  발행·편집인 : 박한식  |  인터넷신문등록번호 : 서울, 아 00607  |  등록일 : 2008.06.27
Copyright © 2019 CCTV뉴스. All rights reserv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