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감한 사용자 겨냥 100MB/sec 전송속도 제공
상태바
민감한 사용자 겨냥 100MB/sec 전송속도 제공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09.06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버팔로 ∥ 링크스테이션 LS421DE

버팔로가 스마트폰, 태블릿PC, 데스크톱PC 등에서 고속 액세스가 가능한 전송속도 100MB/sec의 가정·소호용 네트워크 스토리지 '링크스테이션 LS421DE'을 출시했다.

특히 이 제품은 인터넷이 되는 곳이라면 세계 어느 곳에서든지 사무실, 가정에 있는 링크스테이션에 접속해 자료 업로드, 다운로드가 가능한 '웹 액세스(WEB ACCESS)' 기능을 제공하며 기본적으로 여러 명의 사용자들이 링크스테이션에 접속해 파일을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을 지원한다. 아울러 동급 최고속의 100MB/sec의 전송속도를 제공해 네트워크에서 파일 공유 및 백업을 빠르게 할 수 있다.

링크스테이션 LS421DE는 레이드(RAID) 기능이 제공되며 2TB에서 8TB까지의 하드디스크을 탑재할 수 있어 편리하다. 레이드(RAID)란 여러 대의 하드디스크가 있을 때 동일한 데이터를 다른 위치에 중복해 저장하는 기술로서 입출력 작업이 균형을 이루게 돼 전체적인 성능을 향상시키고 장애발생시 안정을 높여 준다.

또한 파일 전송 프로토콜(File Transfer Protocol, FTP) 서버 기능 등을 장착했으며 DLNA(Digital Living Network Alliance) 기능을 탑재 편리하게 무선으로 가정용 기기에서 멀티미디어 감상이 가능하며 비트토렌트(BitTorrent) 소프트웨어 지원해 PC없이도 파일의 다운로드 업로드가 가능하다.

전면에 있는 USB3.0은 기존의 USB2.0보다 최대 10배의 전송속도를 가지면 초고속의 파일의 전송 등이 가능하며 후면의 USB2.0 포트로 저장용량 추가, 네트워크 프린터 등의 네트워크 기기를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특히 버팔로는 WD(웨스턴디지털)의 기업용 하드디스크 국내 유통사인 컴장수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향후 버팔로 NAS 전 라인업에 WD의 RED, RE 시리즈를 사용을 권장한다. 제품문의는 리버네트워크(070-4135-1323, 070-4139-1321)로 하면 된다.

한편 버팔로는 6일부터 일주일간 버팔로 링크스테이션 LS421DE와 WD RED 시리즈의 세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행사 기간 중 럭키드로우 등의 행사에 참석할 수 있으며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버팔로 LS421DE와 WD RED를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