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시민 생활안전 컨트롤 타워 ‘통합관제센터’ 분격 운영
상태바
김천시, 시민 생활안전 컨트롤 타워 ‘통합관제센터’ 분격 운영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6.06.27 0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천시가 시민 생활안전 컨트롤 타워가 될 통합관제센터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이날 개소식에서는 박보생 김천시장과 김병철 시의회의장, 이창록 김천경찰서장, 장태덕 김천교육지원청교육장, 백남명 김천소방서장, 관내 초등학교장 등 100여명이 참석해 김천시 통합관제센터의 역사적인 출발을 함께 했다.

김천시 통합관제센터는 19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시청사 별관 3층에 496㎡의 규모로 구축, CCTV를 통합 관제하는 관제실과 고품질의 영상정보 수집을 위한 영상판독실, 회의실, 경찰 사무실 등 최신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이에 따라 방범, 쓰레기 무단투기 단속, 재난·재해 감시, 학교주변에 설치된 어린이보호 등 다양한 목적으로 설치된 1157대의 CCTV를 하나로 통합·연계해 각종 범죄예방과 치안유지, 생활안전 업무 등에 필요한 모든 상황조치를 합동으로 대응하게 된다.

또 전문 관제인력 36명이 24시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해 각종 범죄와 불법행위를 사전 예방하고 경찰 등 관련기관 간 유기적인 정보공유 및 협조체계로 범인 검거율 향상 등 시민 안전 확보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이날 개소식에 맞춰 김천시와 김천경찰서, 김천교육지원청은 통합관제센터 관리운영에 대한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서에서 각 기관별 업무범위를 명확히 하고 통합관제센터의 효율적인 관리와 운영을 위해 상호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