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순 녹화기능만으론 부족…차량연동 지원
상태바
단순 녹화기능만으론 부족…차량연동 지원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09.04 0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루카스블랙박스 ∥ LK-7500 FHD 리얼

루카스블랙박스(www.lukashd.com)가 차량연동을 지원하는 풀HD 1채널 블랙박스 '루카스 LK-7500 FHD 리얼(REAL)')을 출시한다.

그동안 블랙박스 시장은 풀HD라는 화질의 평준화를 이뤄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화질 경쟁에 치우쳐 있는데 반해 루카스 블랙박스는 새로운 기술개발에 힘써 차량용 영상기록장치에 머물러 있던 블랙박스에 차량연동 지원해 블랙박스를 통해 차량거동 정보, 운전자 조작정보 및 차량운행 운행기록을 확인할 수 있다.

루카스 LK-7500 FHD 리얼은 자동차의 OBD단자를 통해 실시간 차량운행 정보와 운행기록 및 차량거동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90만건의 주행정보를 DB로 저장하기 때문에 사고발생 및 분쟁시 주행정보와 영상을 바탕으로 당시 상황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어 사고 원인분석에 중요한 자료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에코 드라이브(Eco Drive) 정보와 방향등, 브레이크, 핸들회전각, 기어포지션 및 단수, 액셀러레이터 페달강도, RPM, 현재속도와 주행거리, 블랙박스 공급전압 정보를 블랙박스의 영상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고 엑셀파일로도 저장이 가능하며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 루카스 전용뷰어가 아닌 일반 동영상 플레이어에서도 이 같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더불어 이 제품은 상시전원 기능도 내장돼 있어 별도로 상시전원안전장치를 구입할 필요가 없으며 상시전원 온·오프 스위치를 이용해 필요할 때에만 상시전원으로 사용할 수 있어 겨울철 블랙박스에 의한 배터리 방전 문제도 사전에 차단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