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포 팀’ 싱글 앱 출시
상태바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포 팀’ 싱글 앱 출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09.03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규모 기업고객에게 보다 편리한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구매·사용 지원

한국어도비시스템즈가 팀 단위 크리에이티브 작업자들이 포토샵 CC(Photoshop CC), 일러스트레이터 CC(Illustrator CC), 인디자인 CC(InDesign CC)를 비롯한 CC 전제품 라인에 대한 단일 데스크톱 애플리케이션을 구매할 수 있는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클라우드 포 팀(Adobe Creative Cloud for Teams, 이하 CCT) 싱글 앱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로써 어도비는 14개의 어도비 데스크탑 애플리케이션 및 정교한 멀티 디바이스 협업과 출판 기능 등을 제공하는 전체 옵션과 20GB 저장 공간 및 세계적인 크리에이티브 커뮤니티인 비핸스(Behance) 내에서의 작업 공유 지원과 함께 단일 데스크톱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할 수 있는 싱글 앱 등 두 개의 CCT 옵션을 제공하게 됐다.

이 두 개의 CCT 옵션 모두 라이선스 관리와 구축 업무를 간소화시킴으로써 IT부서가 보다 수월하게 제품 관리를 할 수 있도록 한 점이 특징이다. 직관적이며 사용이 용이한 웹 포털인 관리 콘솔(Admin Console)은 싱글 앱 또는 전체 제품 어떤 것을 사용하든지 단일 멤버십 약정 하에 회사 내 모든 구매, 구축, 관리를 중앙에서 처리할 수 있게 한다.

지준영 한국어도비시스템즈 대표는 "이번에 출시한 CCT 싱글 앱을 통해 어도비 제품에 대한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며 "중소 규모의 기업고객들이 각 사의 니즈에 맞춰 보다 쉽게 창작과 협업작업을 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됐다"고 말했다.

CCT 싱글 앱은 CCT 멤버십에 포함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고객들은 즐겨 쓰는 데스크톱 CC애플리케이션에 신기능이 추가될 때마다 즉각적인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다. 또한 CC를 통해 사내o외를 막론하고 동료들과 파일을 공유할 수 있으며 20GB 규모의 클라우드 기반 스토리지를 통해 팀 내에서 더 큰 사이즈의 파일을 열람·편집·저장·공유할 수 있다.

한편 디자이너들은 개인 맞춤화된 온라인 포트폴리오를 비핸스 프로사이트(Behance ProSite)에 출판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전세계 크리에이티브 커뮤니티의 의견을 받아볼 수 있다. 전세계 160만명 이상의 크리에이티브 전문가들이 비핸스 네트워크에서 활동중이다.

이번에 발표된 새로운 CC옵션을 통해 팀 단위 크리에이티브 작업자들은 어도비 포토샵 CC, 인디자인 CC, 일러스트레이터 CC, 드림위버 CC, 프리미어프로 CC를 비롯 최신 버전의 어도비 CC전 제품군의 단일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어도비 CCT 싱글 앱의 권장가격은 월 5만4000원(부가세 별도)이며 CS3 이후 버전 기존 사용자는 월 2만7000원(부가세 별도)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