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짱 박다인 강사, ‘고객 응대 매너와 서비스 활용법’ 우리은행 CS 강연
상태바
얼짱 박다인 강사, ‘고객 응대 매너와 서비스 활용법’ 우리은행 CS 강연
  • 정태민 기자
  • 승인 2016.06.16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영찬 닷컴에 소속돼 얼짱 강사로 잘 알려지며 강연과 방송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는 CS 전문 강사이자 이미지 메이킹 강사인 박다인씨가 지난 10일 명동 우리은행 본사에서 청원경찰 500여명을 상대로 CS 강의를 진행했다.

박다인 강사는 성형외과 상담실장으로 직접 근무하며 겪었던 CS 내용을 토대로 고객 응대 매너와 고객 만족 화법에 대해 강의를 이어 나갔다. 금융업과 메디컬계의 특성상 친절 신속도와 함께 전문적인 신뢰성을 모두 두루 갖춰야 하기 때문에 다른 감정 노동자 보다 어려운 접점에 있는 청원경찰들을 응원하고 격려했다.

또 매슬로우 욕구 5단계에 따라 고객들이 원하는 서비스는 가장 기본적인 욕구가 지켜질 때 가장 감동하고 만족 한다고 강조했으며 단순한 만족보다는 ‘고객 감동서비스’를 강조하며 고객과 응대자 모두 행복할 수 있는 CS를 전했다.

박다인 강사는 우리은행 강의와 더불어 화성시청에서 주관하는 화성시 민박사업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CS는 고객을 춤추게 한다’라는 강의로 고객감동 서비스 마인드 특강을 진행하고 있으며 본인이 겪었던 CS 내용들을 토대로 감정 노동자들에게 동기부여를 하며 많은 격려를 하고 있다.

박다인 강사는 권영찬닷컴 소속의 강사로 이미지 메이킹과 CS, 청소년 멘토링 강사로 활동중이며 우리마포복지관의 ‘베이비부머 이미지 메이킹’ 분당복지관의 'young 커뮤니케이션‘ 등 다양한 니즈에 맞는 강의를 기획하여 진행하고 있다.

또 한국직업방송TV의 ‘랭킹쇼 잡위클리’에 패널로 초청되어 면접 이미지 메이킹에 관한 정보를 주었다. 박 강사가 소속되어있는 권영찬닷컴은 금메달 리스트 김동성과 이호선 박사등 다양한 분야의 스토리를 갖고 있는 전문 스타강사 30여명이 소속되어 있는 강사 매니지먼트 전문 회사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