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소프트웨어, 개발사 SW 활용성 증대 위해 서비스 개편
상태바
네이버 소프트웨어, 개발사 SW 활용성 증대 위해 서비스 개편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09.02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가 '네이버 소프트웨어(software.naver.com, (구)네이버 자료실)의 제공 소프트웨어(이하 SW) 범위를 무료·평가판에서 전문 유료 SW까지 확대하며 서비스를 한층 더 강화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으로 이용자들은 유료 SW 정보를 더욱 쉽게 찾아서 확인할 수 있게 됐고 개발사들은 자사 제품을 이용자들에게 소개할 수 있는 채널을 하나 더 확보하게 돼 유료 SW 활성화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네이버 소프트웨어를 통해 유료 SW 정보까지 확인할 수 있어 이용자들은 더욱 다양한 SW를 확인하며 자신에게 꼭 필요한 제품을 선택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네이버는 ▲해당 SW의 전문 정보 뿐 아니라 이용자 평가도 확인할 수 있도록 했으며 ▲해당 SW 정보 확인 페이지에서 바로 개발사의 공식 쇼핑몰로 이동할 수 있는 링크를 제공하는 등 이용자들이 다각도로 SW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며 안전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네이버는 SW 서비스를 개발사들에게 무료로 오픈하고 있다. 현재 네이버는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찾고 있는 5개 개발사(나모인터랙티브, MS, 시만텍, 안랩, 한글과컴퓨터)의 26개 제품을 우선 제공하고 있으나 소프트웨어 등록을 원하는 개발사는 언제든지 네이버 소프트웨어 사이트의 '자료등록'을 통해 별도의 비용 부담없이 무료로 등록 요청할 수 있다.

배민 안랩 보안사업본부장은 "이용자 입장에서 전문적인 네이버 검색과 네이버 소프트웨어 서비스로 SW관련정보를 편리하게 제공받을 수 있고 안랩 등 SW회사 입장에서는 안정적인 SW배포 채널을 추가로 확보할 수 있게 돼 SW이용자와 SW회사 모두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