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업계, 고객 마음 사로잡는 체험 마케팅 대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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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업계, 고객 마음 사로잡는 체험 마케팅 대세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06.14 1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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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접 보고 경험해볼 수 있는 다양한 체험 마케팅으로 소비자 구매욕구 ‘자극’

IT 업계가 체험 마케팅에 적극 나서고 있다. 온라인을 통해 제품 정보를 확인한 뒤 제품을 직접 경험해보고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업체 입장에서도 체험 마케팅은 소비자에게 단순한 제품 정보가 아니라, 실제 경험을 제공해 상품의 장점에 대한 공감을 이끌어 내기에 가장 실용적인 수단이다. 또 IT분야는 소비자가 알지 못하는 새로운 기술과 신제품이 쏟아져 나오기 때문에 체험을 통해 제품을 알리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제품을 직접 경험을 해본 소비자들의 입소문을 통해 관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고 소비자들의 반응을 직접 확인하고 그에 맞는 마케팅 전략을 세울 수도 있으며 체험이 곧 제품 판매로 이어지는 효과로 나타나는 일석삼조의 효과도 누릴 수 있다.

브라더, 흑백 레이저 복합기 최대 2주 무료 체험 기회

브라더인터내셔널코리아가 새로운 사무용 흑백 레이저 L5000 및 L6000 시리즈를 출시한 가운데,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이번 신제품 중 최고 사양 제품인 ‘MFC-L6900DW’ 흑백 레이저 복합기를 최대 2주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트라이앤바이(Try & Buy)’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이 프로모션은 매주 서울 및 경인지역 소재 기업 중 최대 10개사를 선정해 최대 2주간 ‘MFC-L6900DW’과 함께 정품 소모품, 종합 프린팅 관리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게 된다.

브라더가 새롭게 선보인 L6000 시리즈(HL-L6400DW, MFC-L6900DW)는 워크플로우 최적화와 고급 보안 기능이 결합돼 생산성 제고는 물론, 데이터 무결성까지 보장하는 제품이다. 최대 50ppm의 빠른 인쇄 속도와 최대 1200 x 1200dpi 인쇄 해상도를 지원한다. 구입시 기본으로 제공되는 인박스 토너로 약 20000매를 인쇄할 수 있어 운영비를 절감할 수 있고, 4종 토너 중 필요에 맞는 토너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다양한 옵션을 통해 최고의 확장성을 실현한다는 장점이 있다. 최대 520매의 표준 용지함에 옵션 용지함이나 타워 트레이(TT-4000) 옵션을 추가하면 최대 2080매의 용량을 수용할 수 있고 적재함 및 분류함(stacking & sorting)이 탑재된 메일박스를 통해 각각의 편지함을 개인 사용자나 그룹에 할당할 경우 여러 명의 사용자가 한 대의 프린터를 공유할 수 있으며 이 때 최대 1050매의 용량을 지원한다.

리소코리아, ‘컴컬러’ 시연 위해 찾아가는 체험버스 운행

리소코리아는 초고속 풀컬러 프린터 ‘컴컬러(ComColor)’의 제품 시연이 가능한 ‘체험 버스’를 운행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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